온디바이스 AI 반도체 기업 딥엑스(대표 김녹원)가 글로벌 전자산업 전문지 EE타임스 산하 Electronic Products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49회를 맞이한 이 상은 기술 및 응용의 획기적 발전, 혁신적인 설계, 가격 대비 성능의 우수성, 신제품의 시장 잠재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과거 NXP, Renesas, Marvell Technology, Texas Instruments 등 글로벌 반도체 리더들이 수상한 권위 있는 상으로 딥엑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음을 뜻한다.

딥엑스는 국내외에서 3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고, 70건 이상의 특허를 등록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AI 반도체 원천 기술 자산을 확보해 왔다. 이러한 기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딥엑스는 2023년 특허청 주최 ‘발명의 날’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AI 반도체 글로벌 이벤트 ‘컴퓨텍스 타이베이’에서 400여 개 글로벌 기업과 경쟁해 혁신 기술상을 수상했다. 또 2024년 CES 혁신상 3관왕을 차지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AI 반도체 기업 최초로 세계경제포럼 ‘다보스 포럼’에 초청돼 AI 연산 처리의 에너지 크레딧 정책 아젠다를 주도하고 있다.

더불어 딥엑스는 EE타임스 ‘Silicon 100’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미국 시장조사업체 프로스트&설리번으로부터 ‘AI 반도체 산업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딥엑스는 혁신성과 기술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며, AI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핵심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딥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