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컨트롤러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컴퓨팅 범위를 확장하고 증가하는 임베디드 설계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PIC64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크로칩은 MPU용 솔루션에 대한 단일 공급업체로 PIC64 제품군을 통해 실시간 및 애플리케이션 클래스 프로세싱을 모두 필요로 하는 광범위한 시장을 지원하도록 설계했다. 이 새로운 제품군 중 처음 출시되는 PIC64GX MPU는 산업, 자동차, 통신, IoT,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부문을 위한 인텔리전트 엣지 설계를 가능케 한다.
인텔리전트 엣지는 종종 보안 부팅 기능이 있는 단일 프로세서 클러스터에서 Linux®, 실시간 운영 체제 및 베어 메탈을 실행하기 위해 비대칭 프로세싱 기능을 갖춘 64비트 이기종(heterogenous) 컴퓨팅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마이크로칩의 PIC64GX 제품군은 비대칭 멀티프로세싱(AMP, Asymmetric Multi-Processing) 및 결정론적 대기 시간을 갖춘 64비트 RISC-V®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해 미드레인지 인텔리전트 엣지 컴퓨팅 요구사항을 관리한다. PIC64GX MPU는 혼합 중요도 시스템(mixed-criticality system)을 위한 비대칭 멀티프로세싱(AMP)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RISC-V® 멀티코어 솔루션이다. 이 제품에는 쿼드코어, Linux 지원 CPU 클러스터, 다섯 번째의 마이크로컨트롤러 클래스 모니터와 625 MHz에서 실행되는 2MB 유연한 L2 캐시로 설계됐다.
PIC64GX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SoC FPGA 디바이스와의 핀 호환성과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에서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 64비트 포트폴리오는 마이크로칩의 툴 및 지원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임베디드 설계를 구성, 개발, 디버그 및 검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은 최초의 64비트 제품군의 일환으로 PIC64 고성능 우주 비행 컴퓨팅(PIC64-HPSC) 제품군도 출시한다. 이 우주 등급의 64비트 멀티코어 RISC-V MPU는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전례 없는 최고 수준의 내방사선 및 장애 허용성(fault tolerance)을 제공하면서도 컴퓨팅 성능을 100배 이상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마이크로칩은 PIC64 포트폴리오 출시를 통해 8비트, 16비트, 32비트 및 64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및 마이크로프로세서(MPU)의 전체 스펙트럼을 개발하고 있는 유일한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업체가 됐다. 향후 PIC64 제품군은 RISC-V 또는 Ar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디바이스를 포함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