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25호스팩과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 절차를 밟고 있는 2차전지 비전 검사장비 전문기업 피아이이(대표 최정일)는 지난 15일 증권신고서 정정을 통해 시장친화적 기업가치를 제시하고 코스닥 상장 완주 의지를 밝혔다.

이번 합병계약 변경을 통해 최종적으로 협의된 1주당 합병가액은 6,733원, 양사의 합병비율은 1:1.4852220으로 이를 통한 합병 후 피아이이의 시가총액은 2,703억원 수준이다. 피아이이와 하나금융25호스팩은 다음 달 12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이 승인되면 5월 17일 합병기일을 거쳐 6월 중 신주를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 개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피아이이는 지난 연말 기준 650억원대의 수주잔고에 더해 올해부터는 2차전지 셀 제조 기업들의 대규모 설비 투자에 따른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위축 우려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유럽 등 곳곳에서 배터리 셀 기업들의 선행 투자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생산수율과 제조라인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피아이이의 기술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어 2024년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확보한 신규 배터리 폼팩터에 대한 검사 기술도 중장기 성장의 동력이 되고 있다. 피아이이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 기업’이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이미 46파이 원통형, LFP(리튬인산철), 전고체 배터리 등 각종 신규 폼팩터에 대한 기술적 준비를 마쳤고 글로벌 영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피아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