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3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기통신산업 연례 박람회인 MWC 2024에서 Unilumin Group Co., Ltd.(이하 Unilumin)가 ICT를 통해 스마트 시티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Huawei와 협력해 만든 Smart Pole Site Joint Solution을 공개했다.

Smart Pole Site Joint Solution Launch Ceremony

Unilumin 부사장인 Larry Li 박사는 '스마트 시티 Neuron을 만들기 위한 다중 통합, 그룹 지능형 협업(Multiple Integration, Group Intelligence Collaboration, to Create Smart City Neuron)'이라는 제목으로 개회 연설을 한 뒤 Huawei의 Eric He 디지털 사이트 사업부 CEO 및 Cui Dongfeng 디지털 사이트 솔루션 책임자와 함께 Smart Pole Site Joint Solution을 발표했다.

Unilumin은 LED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5G 빅데이터, 초고해상도 시각화, 다기능 스마트 폴(스마트 가로등)과 같은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데 전념해 왔다. 업계 전문가들은 양사의 이러한 혁신적 협업이 도시 인프라 지능화와 도시 거버넌스를 재정의할 것으로 보고 있다.

Huawei의 스마트 폴 사이트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도시 운영, 도시 거버넌스 개선, 종합적인 도시 감지 관리를 중시하는 스마트 시티 건설을 촉진할 목적으로 설계됐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보안: 다양한 서비스가 기지국과 네트워크 공유. 광 및 IP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기반으로 하나의 광섬유가 다양한 네트워크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제어 네트워크 같은 서비스 네트워크에 통합적 액세스가 가능하다. 광 회선 터미널(Optical Line Terminal, OLT)과 광 네트워크 장치(Optical Network Unit, ONU) 간 양방향 인증을 통해 디바이스 위조를 막고 전송 안정성을 보장한다. 무선 마이크로파는 고대역폭, 저지연, 비굴착(trenchless) 케이블링 작업을 지원함으로써 단일 사이트 구축 비용을 60%까지 절감한다.

지속 가능성: 스마트 조명으로 에너지 절약. HPLC 통신, 디지털 가로등은 케이블을 설치할 필요 없이 빠르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레이더 감지 및 지능형 엣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를 통해 자동 온디맨드(on-demand•요구형) 조명이 가능하다.

인텔리전스: 효율적인 사고 대응. 이 솔루션은 Huawei Cloud, 알고리즘 생태계, 통합 IoT 관리, 지능형 게이트웨이 같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중 시나리오 및 다중 디바이스 알고리즘 분석과 지능형 IoT 감지 연계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를 통해 사고 대응 속도를 크게 높이고, 도시 거버넌스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다.

효율성: 자동화된 운영과 유지 관리. 지능형 게이트웨이, HPLC 통신 모듈, 원스톱 알고리즘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원격으로 실시간 장애 감지 및 정확한 장애 위치 파악을 지원해 O&M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은 향상시킨다.

Smart Pole Site Joint Solution은 스마트 시티 건설의 새로운 이정표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도시 거버넌스의 보다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변화를 예고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unilum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