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펍 구독형 서비스 오픈 베타 진행

 

셀바스AI(대표 곽민철)는 자사의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교수·학습 플랫폼 ‘셀펍(Selpub)’이 2023 앤어워드(A.N.D. Award)에서 교육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한다.

셀펍은 사용자 중심의 UI, UX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실 사용자 요구 사항과 사용성 최적화를 위해 일선학교 연계 시범사업을 진행하는 등 교사 및 학생들의 요구사항이 적극 반영된 서비스로 ‘내가 만든, 모두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학습 플랫폼을 지향한다.

나만의 디지털 학습자료 저작도구인 '셀펍 크리에이터(Selpub Creator)’​, AI 디지털 학습을 완성하는 맞춤형 뷰어인 ‘셀펍 뷰어(Selpub Viewer)’로 구성돼 있다. 학습 효과 극대화를 위해 인공지능 기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필기인식, 음성지능 등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 채점, 발음평가, 수식 인식, TTS로 읽어주기, 맞춤 콘텐츠 추천이 가능하다. 교사가 학습 목표를 고려해 멀티미디어,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적용해 손쉽게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직접 제작한 학습 콘텐츠 공유 및 타 사용자의 공유 콘텐츠 활용도 가능하다.

셀바스AI는 더 많은 사용자가 손쉽게 셀펍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웹 환경에서 회원 가입을 해 로그인만 하면 셀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3월초 오픈 베타를 진행하며 상반기중 공식 출시 예정이다.

회사는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을 기념해 모든 유료 기능 사용이 가능한 오픈 베타를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 간 진행한다. 또 2월 22일부터 23일 양일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는 ‘AI 학습 플랫폼 매칭 데이’에서도 셀펍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셀바스AI #곽민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