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에서 공개된 ‘오비고 데일리 브리핑 포털’ 메인 화면.
▲CES 2024에서 공개된 ‘오비고 데일리 브리핑 포털’ 메인 화면.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대표 황도연)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 참가해 차량용 플랫폼 ‘오비고 데일리 브리핑 포털’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오비고는 2016년부터 9년 연속 CES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CES 2024에는 ‘오비고 데일리 브리핑 포털’ 서비스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는 자리를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마련했다.

그동안 오비고는 다가오는 SDV 및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 스마트카에 최적화된 플랫폼 서비스 론칭을 준비해 왔다. 이를 위해 대표 게임사 ‘엔씨소프트’, AI 뮤직테크 ‘어플레이즈’,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 등 전략적 파트너사들의 기술을 융합해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소개된 ‘오비고 데일리 브리핑 포털’ 플랫폼에서 각 회사의 기술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비고 데일리 브리핑 포털’은 다가오는 스마트카 시대에 맞춘 새로운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차량 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플랫폼 서비스다. 사용자의 취향, 행동 패턴, 관심사 등을 반영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을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나만의 루틴’ 설정이 가능한 것이 차별점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실시간 날씨 ▲생성형 AI 뉴스 ▲ 오늘의 일정 ▲ AI 추천 음악 ▲오늘의 운세 등 매일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를 AI 및 빅데이터 기술로 연동해 브리핑 받을 수 있어 운전자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오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