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주 비벌리, 2023년 12월 21일 /PRNewswire/ -- Axcelis Technologies, Inc. (나스닥: ACLS)는 반도체 산업을 위한 혁신적이고 높은 생산성을 지닌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2023년 대한민국 무역의 날 행사에서Axcelis Korea와 박영근 지사장(James Park)이 '1억불 수출의탑'과 '동탑산업훈장'을 각각 수상하였음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상은 이달 초, 서울에서 개최된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윤석열 대한민국 대통령과 각 장관, 무역, 경제단체의 장이 시상했습니다.

수출의 탑은 일정한 수준의 수출을 달성한 대한민국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Axcelis Korea는 이온 주입 시스템 제조를 위해 2021년 Axcelis Asia Operation Center(AAOC)를 설립하였고1억 달러 이상의 수출 기록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 할 수 있었습니다. AAOC는 시장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회사의 글로벌 생산 역량과 공급망을 확장하고 있으며, 아시아 내 유일한 글로벌 생산 기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Axcelis Korea를 이끄는 박영근 지사장은 무역 활성화와 국가 산업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인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상은 반도체 부문에 한정된 것이 아닌 모든 산업 군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수상자가 달성한 놀라운 업적, 헌신을 상징하는 권위와 영예로운 상이기도 합니다.

CEO 러셀 로우(Russell Low)는 "박영근 지사장과 Axcelis Korea 팀이 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대한민국은 앞으로도 Axcelis의 핵심 지역이 될 것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글로벌 제조 능력을 보다 향상시켜 아시아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지역사회와 공급망 관계를 구축할 것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Axcelis Korea 박영근 지사장은 "이토록 권위있는 상을 받을 수 있어 영광입니다.

이번 수상을 통해 AAOC가 설립된 이래 모든 직원분들이 보여주신 공동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Axcelis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직원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상을 통해 보다 신뢰받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직원분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AAOC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인력 강화, 국내 소싱 역량 증대, 품질 강화를 통해 단기간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Axcelis Korea는 기술 혁신과 고품질 제품으로 글로벌 반도체 제조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비전은 협력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는 것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Axcelis 소개:

Axcelis(나스닥: ACLS)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베벌리에 본사가 있으며, 40여 년간 혁신적이고 생산성 높은 반도체 산업용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Axcelis는 IC 제조 공정에서 가장 중요한 공정 중 하나인 이온주입 공정 시스템의 설계, 제조 및 에프터 서비스를 통한 공정 응용 분야를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Axcelis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xcel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미국/  기타지역
Maureen Hart(편집/미디어) 978.787.4266
Doug Lawson(IR) 978.787.9552

대한민국
Patrick Kwon +82.31.695.87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06084/100M_Tower.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56239/4467401/Axcelis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