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3년 12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전기 이륜차 분야의 글로벌 선도 업체 TAILG가 2023년 12월 14일 최신 나트륨 이온 배터리 기술을 출시하며 전기 이륜차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 기술은 탁월한 장거리 주행 능력, 보증 기간 연장, 뛰어난 저온 저항성, 강화된 안전성 등이 특징이다. 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TAILG의 고급 전기 자전거에 최초로 탑재되며, 중국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나트륨 이온 배터리 탑재한 TAILG 최초의 전기 이륜차 출시

전 세계 전기 이륜차 시장은 현재 매년 20%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은 여전히 업계 발전에 큰 장벽으로 남아 있다.

China (Beijing) Light Electric Vehicle Battery Forum에서 전 세계에 공개된 TAILG의 나트륨 이온 배터리 솔루션은 이륜차 부문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이 솔루션은 나트륨 이온 배터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TAILG의 첫 번째 나트륨 이온 배터리로서 장거리 솔루션에 대한 TAILG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TAILG 그룹의 Sun Muchu 총괄 사장은 자사 배터리 기술의 네 가지 주요 장점을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 이 배터리는 0°C 이하의 온도에서도 25km/h의 속도를 유지하며 115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초장거리 배터리다.

- 수명은 기존 납축전지 배터리보다 5~7배 긴 2000회 이상이다.

- 배터리는 영하 20°C의 극한 추위에서도 용량의 약 93%를 유지할 수 있어 겨울철에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 또한 배터리 전체에 IPX7 등급의 방수 기술을 적용해 업계 표준을 뛰어넘는 안전 성능을 제공한다.

TAILG는 중상급 소비자 시장을 겨냥한 고급 전기 자전거 제품군에 나트륨 이온 배터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업계 최초로 나트륨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 이륜차를 출시한 TAILG는 선발주자의 이점을 바탕으로 완벽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R&D, 제품, 마케팅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트륨 이온 배터리 시장에서 체계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장거리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선정

최근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TAILG 이사회는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우선시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겠다는 약속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야심 찬 계획에 따라 전 세계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TAILG의 부사장인 Chen Yingsheng 해외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운영팀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움직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읽힌다. 이미 세계적인 R&D 및 디자인 센터로 명성이 자자한 TAILG는 혁신과 효율성에 집중하고 있다. TAILG는 그룹의 강력한 제조 및 공급망 역량을 활용해 인텔리전트 제조 분야에서 글로벌 입지를 효과적으로 구축했다.

12월 15일 세계적인 성장 전략 컨설팅 회사인 Frost & Sullivan은 TAILG를 장거리 전기 이륜차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선정했다. TAILG는 지난 9월 중국의 장거리 전기자동차 표준에 따라 인증을 받은 데 이어 1kWh의 전기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인증을 마쳤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TAILG는 혁신적인 표준의 채택과 실행을 이끄는 업계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장거리 전기 이륜차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TAILG는 지속 가능한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의 선두에 서 있다.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UNEP)과 협력해 전 세계 전기 모빌리티 프로젝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중이다. 또한 TAILG는 유엔에 전기 이륜차를 독점 공급함으로써 국제적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TAILG는 장거리 주행 기술을 꾸준히 발전시켜 주행거리를 50km에서 75km로 늘렸고, 최근 테스트에서는 킬로와트시당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장거리 전기 이륜차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는 것을 뜻한다.

출처: TAILG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