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사업부와 사이버 보안 사업부 완전 분리 추진

  • 업계 베테랑 Giamatteo, CEO로서 BlackBerry 이끈다
  • IoT  사이버 보안 사업부가 완전히 독립된 BlackBerry 부서가 된다
  • 중앙 집중화된 기능  적절한 규모의 비용 구조를 분리하는 절차 진행 
  • 회사는  이상 IoT 사업의 자회사 IPO 추진하지 않을 예정
  •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권을 제시하는 새로운 조직 구조

워털루, 온타리오주, 2023년 12월 13일 /PRNewswire/ -- BlackBerry Limited (NYSE: BB; TSX: BB)는 오늘 John J. Giamatteo를 신임 최고경영자(CEO) 및 이사회 구성원으로 임명했음을 발표했으며 이는 즉시 효력을 갖는다. 2023년 11월 4일부터 임시 (CEO)를 맡아온 Richard (Dick) Lynch가 이사회 의장직을 계속 맡게 된다. 회사는 또한 IoT와 사이버 보안 사업을 분리하고 완전히 독립된 사업부로 운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BlackBerry는 더 이상 IoT 사업의 자회사 IPO를 추진하지 않을 예저이다.

John J. Giamatteo BlackBerry CEO 임명

Giamatteo는 2021년 10월부터 BlackBerry의 사이버 보안 사업부 사장을 역임했다.

Giamatteo는 글로벌 기술 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BlackBerry의 사이버 보안 사업부 사장으로서 제품 포트폴리오, 시장 진출 전략 및 조직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BlackBerry 이전에는 McAfee의 사장 겸 최고수익책임자(CRO)였다. 그 전에는 John은 인터넷 및 모바일 보안 분야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인 AVG Technologies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로 근무했다. 또한 Solera, RealNetworks 및 Nortel Networks에서 임원직을 맡았었다.

BlackBerry 이사회의 보상, 지명 및 거버넌스 위원회 의장인 Mike Daniels는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두 핵심 사업 부문을 완전히 분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BlackBerry 역사상 변혁적인 시기를 위해 John을 최고경영자로 임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의 깊은 업계 경험과 팀에게 영감을 주고 운영 우수성을 제공하는 탁월한 실적은 그가 BlackBerry의 중요한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다.

John J. Giamatteo는 "저는 BlackBerry의 CEO로서 진화의 다음 단계를 이끌게 되어 영광이고 기쁩니다. BlackBerry의 IoT 및 사이버 보안 사업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우수한 팀 그리고 대규모 시장 기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사회와 저는 BlackBerry 내에서 가치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다음 단계에 대한 의견이 완전히 일치하며 이러한 노력은 전속력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저는 팀 전체와 협력하여 혁신의 유산을 유지하고 목표를 달성하면서 고객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전략 방향 재평가

BlackBerry 이사회는 이전에 발표된 프로젝트 Imperium의 결과를 재평가한 후 IoT와 사이버 보안 사업을 분리하고 독립형 부서로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회사는 더 이상 IoT 사업부의 자회사 기업공개(IPO)를 추진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 절차에는 BlackBerry의 중앙 집중식 기업 기능을 사업 단위별 팀으로 분리하고 능률화하는 작업이 포함되며, 각 부서는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수익성이 높으며 현금 흐름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운영된다.

BlackBerry 이사회 의장인 Dick Lynch는 "이사회는 자문단의 의견을 바탕으로 BlackBerry의 IoT와 사이버 보안 사업이 완전히 분리되면 주주 가치를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전략적 대안이 열릴 것이라고 믿습니다. 경영진은 신속하고 유연한 의사결정 능력은 물론 각 시장에 대한 두 기업의 초점을 더욱 강화할 이번 개편을 완료하기 위해 신속히 움직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업 부문의 분리 및 적절한 규모 조정 절차를 지원하기 위해 BlackBerry는 독립적인 기초 평가를 위한 전문 지식과 추가 리소스를 제공할 컨설팅 회사를 선택하는 마지막 단계에 있다.

BlackBerry소개

BlackBerry(NYSE: BB; TSX: BB)는 전 세계 기업과 정부에 지능형 보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2억 3,5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포함하여 5억 개 이상의 엔드포인트를 보호합니다. 온타리오 주 워털루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AI와 기계 학습을 활용하여 사이버 보안, 안전 및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솔루션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드포인트 보안, 엔드포인트 관리, 암호화 및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의 선두업체입니다. BlackBerry의 비전은 명확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결된 미래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BlackBerry.com을 방문하고 @BlackBerry를 팔로우하세요.

투자자 연락처:

BlackBerry대투자자 홍보(IR)
+1 (519) 888-7465
investorrelations@blackberry.com 

미디어 연락처:
블랙베리 언론 홍보(MR)
+1 (519) 597-7273
mediarelations@blackberry.com

본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과 관련 캐나다 증권법을 포함한 특정 증권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증가 및 향상에 대한 기대를 포함하여 BlackBerry의 계획, 전략 및 목표에 관한 진술과 역사적 사실이 아닌 기타 진술이 포함됩니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추정하다", "할 수도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할 수 있다", "의도하다", "믿다", "목표를 정하다", "계획하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은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해 의도된 단어입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BlackBerry의 경험, 역사적 추세, 현재 조건 및 예상되는 미래 개발에 대한 인식뿐만 아니라 BlackBerry가 상황에 적절하다고 믿는 기타 요소를 고려하여 작성한 추정 및 가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여기에는 비즈니스, 전략, 기회 및 전망에 대한 BlackBerry의 기대,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출시, 일반적인 경제 및 금융 시장 상황, 경쟁, 재무 성과에 대한 BlackBerry의 기대가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많은 요인으로 인해 BlackBerry의 실제 결과, 성과 또는 성취가 미래 예측 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제안된 분리와 관련된 위험으로 인해 BlackBerry의 운영이 중단되고 평소와 같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는 경우, 고객, 채널 파트너 또는 기타 제3자와의 관계 유지, 예상되는 일정에 따라 IoT 및 사이버 보안 사업부의 완전한 분리를 완료할 수 있는 BlackBerry의 능력과 관련된 위험 및 불확실성, 수익성이 있거나 현금 흐름이 긍정적인 기준으로 IoT 및 사이버 보안 사업을 운영하거나 결과적으로 주주 가치를 향상시키는 BlackBerry의 능력과 관련된 위험, 그리고 양식 10-K의 BlackBerry 연례 보고서와 BlackBerry MD&A의 "미래 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 사항" 섹션(해당 사본은 www.sedar.com 또는 www.sec.gov에서 얻을 수 있음)에서 논의된 위험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독자는 BlackBerry의 미래 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미래 예측 진술인 모든 진술은 BlackBerry의 주주들이 해당 진술이 작성될 당시 경영진의 관점에서 BlackBerry의 예상 성과와 전망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위에 설명된 모든 미래 예측 진술에 내재된 위험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기술 및 BlackBerry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 발전하는 업계 표준, 치열한 경쟁 및 BlackBerry가 운영되는 산업을 특징으로 하는 짧은 제품 수명 주기로 인해 향후 기간, 특히 장기간에 대한 BlackBerry의 재무 결과 및 성과를 예측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오늘 현재 시점에만 작성되며 BlackBerry는 해당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또는 기타 결과로 인해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가 없으며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726868/BlackBerry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