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13%의 발전량 증가 효과 제공

닝보, 중국 2023년 11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 10년 동안 많은 중국 기업이 전 세계에서 녹색 에너지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특히 태양광 발전(PV)은 탄소 배출량 감소 및 LCOE(균등화 발전 비용) 절감과 함께 업계의 심층적 확장을 지원하는 주요 동인으로 부상했다. Risen Energy의 이종접합(HJT) Hyper-ion 모듈은 LCOE 및 탄소 배출량 감소를 위한 "이중 드라이브" 방식을 충실히 고수하고 있다. 이는 발전량 증가를 통해 LCOE 절감을 달성하는 동시에 탄소 발자국을 줄여 글로벌 시장의 수요에 맞는 고품질 중국산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JT 제품이 가진 본질적인 특징은 높은 발전량이다. Risen Energy는 전형적인 기후 조건을 나타내는 전 세계 20여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HJT Hyper-ion 모듈의 발전량을 PERC 및 TOPCon 모듈과 비교했다(그림 1 참조). 시뮬레이션 결과는 다양한 지역 전반에서 HJT 모듈이 TOPCon 및 PERC 모듈 대비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발전량 증가 효과를 제공함을 보여준다. 특히 HJT 모듈은 고온 지역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다.

(The above comparisons are based on PVsyst software simulation) Figure 1: HJT Modules ’s Simulated Global Power Generation in Comparison with TOPCon and PERC Modules

Risen Energy는 시뮬레이션 외에도 HJT Hyper-ion 제품의 실제 발전 성능을 추가적으로 조사했다. 여기에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 위치한 조직 및 고객과의 협력을 통한 실증적 발전량 테스트가 포함되었다.

Figure 2: Power Generation Data from the CPVT Hainan Test Facility

그림 2는 Risen Energy가 National Center of Supervision and Inspection on Solar Photovoltaic Products Quality (CPVT)와 하이난에서 공동으로 실시한 발전량 테스트의 결과를 보여준다. 수집된 발전량 데이터를 이용한 계산에 따르면 그리드 연결 후 불과 2개월 만에 HJT Hyper-ion 모듈이 PERC 모듈 대비 와트당 5.13% 더 높은 발전량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PERC보다 5.51% 더 높은 발전량을 보여준 하이난 테스트(그림 1)의 시뮬레이션 결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를 통해 Risen Energy의 발전량 시뮬레이션이 상대적으로 높은 기준 값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Risen Energy는 실증적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Risen Energy의 기술팀은 여러 현장 테스트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계속해서 수집 및 분석할 것이다. 실증적 데이터의 지속적 업데이트 및 발표가 HJT Hyper-ion 제품의 탁월한 발전 성능을 입증하고 고객에게 당사 제품이 최적의 선택이라는 믿음을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