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3세대 AMD 에픽™(AMD EPYC™) 프로세서 라인업의 신제품을 8일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6종의 데이터 센터용 CPU는 일반 IT 및 메인스트림 컴퓨팅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한편 기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어 비용 효율성 측면의 장점도 제공한다.

3세대 AMD 에픽 CPU 제품군은 기술적 요건이 비교적 낮은 비즈니스 크리티컬 컴퓨팅 작업에서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 최신 보안 기능 및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최상위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갖춘 최신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제품군을 보완한다.

3세대 AMD 에픽 CPU 라인업은 시스코(Cisco), 델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기가바이트(Gigabyte), HPE, 레노버(Lenovo) 및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등의 총판 및 OEM을 통해 다양한 기업용 서버 솔루션을 지원한다.

3세대 AMD 에픽 CPU는 젠3(Zen 3) 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주요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및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쳐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에미레이트 NBD 은행(Emirates NBD Bank)은 성능 개선, 비즈니스 크리티컬 컴퓨팅 작업 통합, 고객을 위한 효율적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등을 목표로 3세대 AMD 에픽 CPU를 도입했다. 또한 핀테크 소프트웨어 업체 모네타고(MonetaGo)는 AMD 에픽CPU 기반 구글 클라우드 컨피덴셜 컴퓨팅 기술을 도입해 금융 사기 방지에 활용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재정관리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