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자를 위한 사금융 시장 워크플로 자동화 예정

런던 , 2023년 11월 2일 /PRNewswire/ -- 사금융 시장 데이터 수집, 보고, 분석을 위한 AI 자동화 선두 공급업체 Accelex가 글로벌 금융 디지털 플랫폼 및 기업 솔루션 공급업체 FactSet가 주도하는 1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A 라운드를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여기에는 Illuminate Financial, AlbionVC, SixThirty Ventures, Expon Capital 등의 기존 투자사도 함께 참여했다.

급속한 사세 확장 시기에 이루어지는 자본 투입을 통해 Accelex는 사업 확대, 제품 성능 개선, 고객 성공 극대화 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Accelex의 기술이 이미 FactSet의 사금융 시장 성장 전략 핵심 수단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이뤄진 이번 거래는 양사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자에게는 투명성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전통적인 자산과는 달리 사금융 시장의 투자는 비정형 콘텐츠가 난무하기 때문에 대개 비용이 높고 오류 가능성이 높은 수동 프로세싱이 필요하다. Accelex는 시장 선도 데이터 과학을 활용해 문서 수집과 데이터 추출에서 보고와 분석에 이르는 종단간 워크플로를 자동화함으로써 투자자가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다. FactSet와 Accelex는 대체 자산 산업에 혁신을 불어넣음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투자 성과의 요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FactSet의 Institutional Buyside 책임자인 Rob Robie 부사장은 "우리 고객들에게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특히 고객 포트폴리오의 민간자본에 대한 익스포저가 증가함에 따라 그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며 지금까지 이런 경우에는 투자 데이터의 수집과 집계, 분석이 쉽지 않은 문제였다"고 말했다. "우수한 데이터와 분석으로 대체 투자 커뮤니티가 보다 나은 투자 결과를 도출하도록 지원한다는 공통의 목표로 연대하여 사금융 시장에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러한 여정에 Accelex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Accelex의 Michael Aldridge 사장은 "이러한 파트너십은 대체 투자 데이터 관리와 분석 영역을 주도하는 우리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며 "오늘날 우리는 세계 최대 전문 투자자와 이들의 서비스 공급업체에 보다 양질의 데이터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는 동시에 이들의 운영 부담을 낮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Accelex의 Franck Vialaron CEO는 "FactSet 주도의 투자 라운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고 우리를 지원하는 금융 파트너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한다"며 "이는 Accelex 팀과 혁신에 대한 접근방식, 우리가 사금융 시장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제안의 타당성을 더욱 확고히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투자는 Accelex에 매우 중요한 시기에 이루어졌다. 지난 24개월 동안 Accelex는 자산 관리자 및 서비스 제공자와 더불어 최고 수준의 자산 보유자와 자산배분 투자자 등의 고객이 크게 증가하며 엄청난 성장가도를 달리기 시작했다. 현재 Accelex의 고객사는 전부 합쳐 1조 5000억 달러가 넘는 자산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4000개 이상의 자산 운용사에서 1만 3000개 이상의 사금융 펀드에 투자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Zelig Capital Partners가 Accelex의 금융 자문사로, Goodwin Procter LLP가 법률 자문사로 참여했으며 Mills & Reeve LLP가 FactSet의 법률 자문사로 참여했다.

Accelex 소개

2018년 설립된 Accelex는 대체 투자자와 자산 운용사에 데이터 수집, 분석, 보고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중요한 투자 성과를 극대화하고 거래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Accelex 솔루션은 독자적인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액세스가 어려운 비정형 데이터의 추출, 분석, 공유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Accelex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파리, 룩셈부르크, 뉴욕, 토론토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accelex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company/accelextech ]에서 Accelex를 팔로우할 수 있다.

FactSet 소개

FactSet는 금융계의 시야 및 사고 확대와 업무 효율화를 지원하고 있다. FactSet의 디지털 플랫폼과 기업 솔루션은 19만 명에 달하는 개별 사용자를 포함한 8000여 개 글로벌 고객사에 금융 데이터와 분석, 오픈 테크놀러지를 제공한다. 자산 운용사와 사모펀드업체, 법인뿐만 아니라 바이사이드(buy-side)와 셀사이드(sell-side) 전반에 걸친 고객사는 FactSet의 포괄적이고 유기적인 콘텐츠와 유연한 차세대 워크플로 솔루션, 고객 중심 전문 지원을 통해 매일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있다. FactSet는 S&P 500 지수 상장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Human Rights Campaign(R) 재단의 '기업 평등 지수(Corporate Equality Index)'에서 매년 100점 만점을 획득하고 있다. 2023년에는 Glassdoor Employees' Choice Award를 수상하며 Glassdoor가 선정하는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actse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https://twitter.com/factset ]와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company/factset ]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037532/3949332/Accelex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