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와 협력해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가치 제안과 적용 사례를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강력한 잠재력을 가진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The Mighty 8-Bit Microcontroller)’ 전자책은 8비트 MCU가 성능이 더 뛰어난 16비트 및 32비트 디바이스보다 자동차, 산업, 의료 및 컨슈머 전자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단순하면서도 효율적인 8비트 MCU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차량의 서브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적합하며 설계를 간소화하는데 유리하다. 마이크로칩은 자동차 표준을 준수하고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엄선된 AVR® EA MCU와 같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산업용 설계의 경우 8비트 MCU는 해당 작업에 필요한 기능만을 제공해 간소화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산업용 설계 엔지니어는 8비트 MCU 기반의 설계를 통해 비용과 시스템 복잡성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모듈 기반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혹독한 산업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엄선된 AVR DD MCU 등 다양한 8비트 MCU를 제공한다.

의료 분야의 웨어러블 기기와 헬스 트래커는 생체인식 모니터링을 위한 센서를 비롯해 센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달할 수 있는 MCU와 데이터 전송을 위한 무선 통신 하드웨어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또 이런 기기는 대부분 배터리로 구동되는 휴대용이기 때문에 전력 소모도 중요하게 고려돼야 한다. 이같은 의료 사물인터넷(Internet of Medical Things, IoMT) 애플리케이션에서 8비트 MCU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 간의 독보적인 조합을 제공한다.

소비자용 전자기기는 제품 크기와 경제성이 매우 중요하다. 간소한 설계 및 작은 크기의 패키지로 구현된 PIC16F18x 시리즈와 같은 8비트 MCU가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 이유다. 또 PIC16F171 시리즈와 같은 8비트 MCU는 성능이나 기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매우 낮은 전력으로 동작이 가능하다.

‘강력한 잠재력을 가진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The Mighty 8-Bit Microcontroller)’ 전자책은 https://resources.mouser.com/explore-all/the-mighty-8-bit-microcontroll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우저 #마이크로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