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 뱅킹 시대를 위한 만반의 준비에 나서

-- iMAL 최신 버전으로 디지털 변화 앞당기고 끊김없는 옴니 채널 경험 제공

싱가포르, 2023년 10월 18일 /PRNewswire/ --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Apax Partners[https://www.apax.com/ ]의 권고 기금으로 운영되는 기술 기업 Azentio Software[https://www.azentio.com/?utm_source=press_release&utm_medium=prnewswire&utm_campaign=tadhamon_bank_upgrade_imalR145&utm_content=redirect_link ]가 오늘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최대 금융기관인 예멘의 Tadhamon Bank가 업계 최고의 디지털 이슬람 핵심 뱅킹 플랫폼 iMAL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Tadhamon Bank는 주요 비즈니스 기능과 유연하고 민첩한 코어 프로세싱 엔진을 갖춘 iMAL 최신 버전을 활용해 디지털 선도 은행으로 빠르게 올라설 전망이다. 다양한 레벨에서 멀티 스레드를 실행할 수 있는 iMAL은 고용량 데이터 프로세싱 및 기록의 병렬 처리를 제공한다. 웹 서비스 기능을 통해 연결된 여러 개의 채널과 끊김없이 통합될 수 있다. Tadhamon Bank는 이처럼 뛰어난 기능을 활용해 최대한 신속하게 내부 운영을 실행하고 여러 시스템을 상호 운용하며 사업 확장성을 늘리고 신제품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자원 효율성을 확대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Tadhamon Bank의 IT 책임자인 Qasem Mohammed는 "우리 은행은 2010년부터 iMAL을 운용하고 있다. 이 플랫폼 덕분에 다사다난한 여정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다"면서, "이슬람 지역 뱅킹은 디지털 혁명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이런 상황과 발맞춰 우리는 iMAL R14.5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디지털 뱅킹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계속 높아져 가는 고객의 기대치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또한 진화하는 이슬람계 금융 규제 제도를 원활히 준수하는 데 필요한 몇 가지 특별 기능도 이번 업그레이드에 포함되어 있다. 이 규제 제도는 극심한 경쟁 구도에서 매우 중요한 요구사항이다"라고 밝혔다.

Azentio의 Banking & Capital Markets 부문 L Guru Raghavendran 수석 부회장은 "이슬람 세계의 금융 서비스 선도 기업 Tadhamon Bank와 꾸준히 협력하면서 변혁을 도울 수 있어 자랑스럽다. Tadhamon Bank는 오픈 플랫폼에 구축하는 클라우드 적합형 솔루션 iMAL R14.5로 이행하면서 광범위한 기능을 바탕으로 수백만 명에 달하는 고객을 위한 디지털 뱅킹을 혁신하면서도 까다로운 Sharia 규정을 준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Tadhamon Bank는 신규 지점을 설립하지 않고도 예멘의 더 많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원활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iMAL은 Accounting & Auditing Organization for Islamic Financial Institutions(AAOIFI)로부터 최초로 승인을 받은 유일한 소프트웨어이다. R14.5 버전은 클라우드를 지원하고 n-티어 아키텍처와의 확장성이 완벽하게 보장되며 오픈 뱅킹 및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인공지능, 블록체인 및 기타 신기술을 활용해 진정한 옴니 채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iMAL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www.azentio.com/onebanking/imal-islamic-banking/?utm_source=press_release&utm_medium=prnewswire&utm_campaign=tadhamon_bank_upgrade_imalR145&utm_content=redirect_lin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978771/Azentio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