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부채의 영향에 대한 글로벌 경영진의 새로운 인사이트와 현재의 부채를 상환하고 미래의 부채를 억제하기 위한 4단계 계획을 공개하는 DXC 테코놀로지

버지니아주 애슈번, 2023년 10월 17일 /PRNewswire/ -- 포춘지 선정 500대 글로벌 기술 서비스 기업인 DXC테크놀로지(DXC Technology, NYSE: DXC)가 비즈니스 리더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경영진의 거의 절반(46%)이 기술 부채 또는 테크 부채가 혁신과 성장을 방해하는 소리 없는 방해물이라고 답했다.

Source: DXC Applications Intelligence Engine. Percentages shown are averages.

기술 부채(Tech Debt)는 '올바른' 기술 솔루션 대신 '열등하지만 빠른'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발생하는 재작업에 대한 암묵적 비용이다. 즉, 과거의 투자가 당장은 효과가 있었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제대로 유지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기술 부채는 일련의 절충안으로 인해 차선책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으며, 되돌리기가 점점 더 어려워진다. 노후화나 감가상각과는 다르지만 대부분의 대기업에서 수십억 단위로 측정할 수 있으며, 기업의 인재 손실, 생산성 저하, 보안 위험 증가, 궁극적으로 조직의 성공과 주가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비즈니스 혁신에 초점을 맞춘 진보적 사고 리더십을 창출하는 숙련된 실무자 팀인 DXC 리딩 엣지(DXC Leading Edge)가 의뢰하여 750명의 최고 경영진 정보 및 기술 임원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설문조사에서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현대화 수용:기술 부채에서 성장에 이르는 연구는 기술 부채를 해결해야 할 문제에서 모든 조직의 현대화 노력의 일환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로 재구성해야 한다는 사례를 제시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술 부채와 관련하여 책임에 대한 위기가 존재한다. 인터뷰에 응한 임원 중 99%는 기술 부채가 조직의 위험 요소라고 인식했지만, 4명 중 3명은 여전히 IT 경영진에게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전적인 책임이 있다고 생각했다.

분석 및 엔지니어링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마이클 코코란(Michael Corcoran)은 "우리는 기술 혁신이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에 있습니다. 팀과 고객을 구축하고, 성장시키고, 지원하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현대화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접근 방식도 변화해야 합니다. 때때로 조직 전체에 기술 부채가 확산되면 리더가 팀 관점에서 벗어나기 어려워지는데, 이때 중립적인 제3자가 전체적인 관점을 제시하여 리더가 새로운 관점을 고려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리더가 지금 기술 부채를 해결하지 않으면 리소스, 생산성, 인재의 손실로 이어지고 보안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리더의 인식 부족도 기술 부채 관리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응답자의 47%는 지식 장벽이 매우 또는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38%는 문화적 장벽에 대해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DXC는 조직이 기술 부채를 줄이면 39%의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중복 애플리케이션의 37%를 폐기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현재의 부채를 상환하고 미래의 부채를 억제하기 위한 4단계 계획을 수립했다.

1. 조직 부채를 현대화로 재구성

조직의 부채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현대화 경로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보장하는 방법이다. 미래에 집중하는 사고의 전환에 필수이다. 이 시기는 경영진과 솔직한 대화를 나누며 현재 상황을 점검하기에 적절한 시기이다.

2. 기회 정의

현대화 기회를 정의하는 첫 번째 단계는 IT 책임 범위를 넘어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다. CIO와 CTO가 현대화를 주도하지만, 전체 경영진이 그 성공에 대한 책임을 진다. 조직의 비즈니스 부서와 기술 부서 간의 조정은 매우 중요하다. CTO와 CIO는 CFO의 지원을 받아 조직의 부채를 최고 경영진과 광범위한 비즈니스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효과적인 협업을 위해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사례를 제시하는 것이 이러한 리더가 해야 할 다음 단계이다.

3. 장애물 제거

모든 산업은 모든 조직과 마찬가지로 고유한 프로필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조직 장벽을 없애는 것은 인벤토리와 워들리 맵에 비추어 장벽을 정의하는 문제이다. 업계 프로필을 기준으로 삼아 조직의 필요에 맞게 수정한다.

4. 실행을 위한 조직화

대화를 전환하고 장벽을 정의하고 조율을 마친 조직은 이제 원하는 목표와 활동의 영향에 집중할 수 있다. 현대화는 IT 부서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가 참여하는 지속적인 협업 프로세스이다. 제대로 수행하면 조직 전체에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비용 절감부터 탄소 감축, 직원의 원활한 업무 환경 조성까지 조직의 모든 부문에 걸쳐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다. 조직 부채를 명확하게 파악하면 건전한 비즈니스의 대차대조표의 일부로, 부채를 평평하게 파악하고 이해하며 신중하게 관리할 수 있다.

DXC 리딩 엣지 리서치 디렉터인 데이브 리드(Dave Reid)는 "기술 부채는 비즈니스와 기술의 교차점에 있는 지속적인 주제이며, 오랫동안 알려져 왔지만 제대로 이해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계속 누적됨에 따라 전 세계 조직은 이를 가장 큰 과제로 꼽고 있으며, 이는 미래로 고객을 혁신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고객과 파트너가 이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하고 오랫동안 약속했지만 실현하기 어려웠던 현대화 및 혁신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획기적인 연구를 발표합니다"라고 말한다.

조직이 기술 부채를 청산할 수 있는 네 가지 방법 외에도 DXC는 비즈니스 리더가 조직의 기술 부채 수준과 기술 부채 해결의 장벽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즉시 취할 수 있는 기술 부채 감사(Tech Debt Audit)를 소개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항에서 확인하세요.

연구 방법론

2023년에 DXC 리딩 엣지는 750명의 글로벌 IT 임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신뢰 구간(CI)은 95%입니다. 니니이 설문조사는 50%의 CIO 또는 CTO 응답자로 구성된 고위급 그룹과 나머지 절반은 부사장급 이상의 리더로 구성됩니다. 이 설문조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며, 매출 규모가 10억 달러에서 100억 달러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응답자는 은행 및 자본 시장, 보험, 항공우주 및 방위, 기술, 미디어 및 통신, 여행, 운송 및 숙박, 에너지, 유틸리티, 석유 및 가스, 헬스케어, 자동차, 소비자 및 소매,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폭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DXC 테크놀로지(DXC Technology) 소개

DXC 테크놀로지(NYSE: DXC)는 글로벌 기업이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 및 운영을 실행하는 동시에 IT를 현대화하고 데이터 아키텍처를 최적화하며 퍼블릭,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보안 및 확장성을 보장하도록 지원합니다. 세계 최대의 기업과 공공 부문 조직은 DXC가 서비스를 배포하여 IT 자산 전반에 걸쳐 새로운 수준의 성능, 경쟁력 및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DXC.com에서 고객과 동료에게 탁월함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미래 예측 보고

이 보도 자료의 모든 보고 중 역사적 사실과 직접적이고 배타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보고는 "미래 예측 보고"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보고는 현재의 기대와 믿음을 나타내며, 이러한 보고에 기술된 결과가 달성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러한 보고는 수많은 가정,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실제 결과가 보고에 기술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 중 상당수는 당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납니다. 이러한 요인에 대한 서면 설명은 2023년 3월 31일에 마감된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의 DXC 연례 보고서의 '위험 요인' 섹션과 이후 SEC에 제출하는 모든 업데이트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래 예측 보고에 명시된 목표나 계획이 달성될 수 있거나 달성될 것이라는 어떠한 보장도 할 수 없으며, 독자들은 보고가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만 기술된 미래 예측 보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당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래 예측 보고에 대한 수정 사항을 업데이트하거나 발표할 의무가 없으며, 이 보고서 날짜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을 보고하거나 예상치 못한 사건의 발생을 반영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션 패스터낙(Sean B. Pasternak), 기업 미디어 담당, +1-647-975-7326, sean.pasternak@dxc.com, 존 스위니(John Sweeney), 투자자 관계 담당, +1-980-315-3665, john.sweeney@dxc.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46985/DXC_Technology_Company_Technical_Debt_Stalls_Growth_and_Transfor.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