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아랍에미리트 2023년 10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능형 IP 네트워크 정상회의인 제9회 UBBF 2023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됐다. 'Net 5.5G의 지속적인 혁신으로 새로운 성장을(Net5.5G Continuous Innovation, Boosting new Growth)'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기업과 유수의 기관 소속 애널리스트가 한자리에 모여 데이터 통신업계 및 표준의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다. 통신업체들은 Net5.5G 전송 네트워크 진화 및 산업 디지털 네트워크 분야의 혁신적인 상용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AI 애플리케이션의 폭발적 증가로 삶의 방식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디지털에서 지능형으로 빠른 전환 태세를 보이고 있다. 지능형 세상의 주요 기반 시설인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 역시 계속 진화와 혁신을 겪는 중이다. 이번 회의에서 화웨이의 Data Communication Product Line은 업계의 기관 및 통신업체와 함께 전송 네트워크의 진화 방향과 지속적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논의했다.

Omdia Consulting의 Mark Oliver 부회장은 연설을 통해 "2030년까지 네트워크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사항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소비자들은 네트워크 품질 및 신뢰성에 더욱 주목할 것이다."라면서, "소매, 교육, 의료, 금융업계 등에 있는 기업들은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경영 자동화에 나설 것이다. 지능형 시대의 도래로 네트워크는 새로운 도전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기업이 지능형으로 빠르게 전환하려면 IP 전송 네트워크에 더 큰 혁신이 필요하다. 네트워크는 뛰어난 계산 성능과 낮은 지연시간, 높은 대역폭이 필요하며 신뢰성, 보안성, 자동화 수준이 높아야 한다. 또한 빠르고 통합적이며 친환경적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화웨이의 Data Communication Product Line를 맡고 있는 Zuo Meng 부회장은 'Net5.5 지향 IP 융합 네트워크 구축(Building a Net5.5-oriented IP Converged Transport Network)'이라는 제목의 연설을 통해 IP 전송 네트워크가 400GE 메트로 및 800GE 백본 네트워크로 새로운 시래가 도래할 것이며 그렇게 되면 모바일 및 가정과 기업, 캠퍼스 사용자들에게 어디서든 10Gbps의 연결 속도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최신 IP 전송 네트워크는 융합형 전송뿐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 보증을 제공함으로써 수많은 서비스의 다양한 네트워크 요구사항에 부합해야 한다. 화웨이의 Data Communication Product Line은 400GE 및 800GE 인터페이스 기술, 네트워크 슬라이싱, 네트워크 디지털 맵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하고 있어 전 세계 이동통신 업체에 뛰어난 전송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성공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동통신 업체들은 하이엔드 라우터를 위한 NetEngine 8000 시리즈를 비롯한 화웨이의 제품을 활용하면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성능 에너지 절약형 기기인 해당 제품은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며 어떤 시나리오에서도 설치 가능하다.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upgraded NetEngine 8000 M14, F8, X 시리즈는 용량 및 에너지 효율이 크게 개선되어 이동통신업체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최적의 TCO 솔루션을 제공한다.

MTN South Africa의 Center of Excellence를 이끌고 있는 Vaughn David Naidoo 이사는 MTN이 Ambition 2025 전략을 발표했으며 지난 2021년 DICT 변혁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MTN은 최초로 산업지향적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해 기업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약속하는 원스톱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TN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는 빠른 전송, 리소스 시각화, 최적화 자동화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디지털 변화를 가속화한다.

한편 아르헨티나 이동통신 선도기업인 Telecom Argentina의 Leonardo Gabriel Di Pilato 서비스 보증 책임자는 홈 브로드밴드 사용자가 최상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FTTH 설치가 더욱 광범위하게 이루어지면서 네트워크 사용에 관한 가정내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이 점차 늘고 있다. Telecom Argentina는 화웨이와의 심도 있는 협력을 통해 백본 네트워크에 400GE 기술을 폭넓게 활용하여 네트워크 혼잡도를 크게 낮췄다. 또한 혁신적인 지능형 BRAS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네트워크가 수동적 대응에서 능동적 O&M으로 진화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홈 브로드밴드 사용자의 경험이 크게 향상되고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화웨이의 IP 프로토콜 전문가인 Robin Li 수석은 IPv6 Enhanced의 최신 발전 및 적용에 대해 이야기하며 IP 네트워크 발전에 관한 체계적인 설명을 덧붙였다. Robin Li 수석에 따르면,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는 IP 지능형 네트워크의 새로운 시대를 맞고 있으며 IPv6 Enhanced는 네트워크의 가능성을 이끌어내고 지능형으로 진화시키기에 가장 적합하다. 또한 IPv6 Enhanced 기술에 속하는 SRv6, 네트워크 슬라이싱, IFIT, APN6 등 주요 기술이 지닌 장점과 상용 설치 과정 및 가치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UBBF는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ITU)과 화웨이가 공동 개최하는 고정 네트워크 관련 회의로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한다. 모든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Net5.5G 전송 네트워크의 진화에 대해 토론하고 이동통신 업체들의 산업 네트워크 디지털 변화 관련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전 세계 이동통신 업체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처: Huawei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