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중국 2023년 10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 지난 10월 9일 광저우 소재의 Hyper에서 중국 최초의 슈퍼카 생산라인이 공식적으로 생산에 들어갔다. 또한 AION은 세계 최초로 생산되는 전기 슈퍼카이자 1.9초 만에 0~100km/h 가속이 가능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가속력을 자랑하는 중국 최초의 고급 전기 슈퍼카인 Hyper SSR을 출시했다. 중국은 Hyper SSR의 부품들이 서구 국가에서 수입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국내에서 독자적으로 개발 및 생산되었다는 것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China’s first supercar production line was officially put into production at Hyper in Guangzhou

Hyper는 자동차, 우주산업, 항공, 고급 전자 및 최첨단 소재 산업을 선도하는 중국 유수의 팀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했으며, 쿼크(Quark) 모터, 매거진 배터리, 장섬유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 레이싱용 고급 타이어, 900V 실리콘 카바이드 반도체 등 우수한 제품들을 개발했다. 중국은 이제 신에너지차량(NEV)의 전기 구동 및 배터리를 뒷받침하는 핵심 기술에서 서구를 능가하게 되었다.

과거 중국은 유럽, 일본, 미국이 장악하고 있는 자동차 제조업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하지만 중국 최초의 슈퍼카가 출시되고 중국에서 처음으로 슈퍼카 생산라인이 가동됨에 따라, 중국은 NEV 분야의 시장 점유율을 주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첨단 제조업 분야에서 서구 국가들과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페라리와 람보르기니가 슈퍼카 업계를 독점하고 있던 시대는 이제 중국에 의해 막을 내리게 되었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아야 한다.

최근 Huawei가 5G 스마트폰을 출시하자 중국의 이 거대 기술회사가 미국의 반도체 기술 봉쇄 국면을 돌파할 수 있을지에 대한 대중의 논의가 일었다. 중국이 서구의 NEV 산업에 위협적인 존재로 성장함에 따라 서구 국가들은 이에 대해 경계심을 갖고 중국을 뒤를 따르기 위해 행동을 취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