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스보더 결제 성과 인정받아

뉴욕, 2023년 10월 9일 /PRNewswire/ -- CB Insights[https://www.cbinsights.com/ ]가 오늘 TerraPay를 제6차 연례 '핀테크 100대 기업'[https://www.cbinsights.com/research/report/top-fintech-startups-2023/ ](이전 명칭 '핀테크 250')으로 선정했다. 2023년도에 가장 유망한 100대 민간 핀테크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은 것이다.

 

CB Insights 수석 핀테크 애널리스트 Chris Bendtsen은 "전 세계 24개 국가에서 선정된 2023년 핀테크 100대 기업은 실시간 결제, 지출관리자동화, 임베디드 금융 등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면서 "이들 기업은 혁신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상품과 기능을 선보이며 산업 전반에 걸쳐 일대 혁신을 일으키고 있어 향후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TerraPay 설립자  CEO Ambar Sur는 "CB Insights가 선정하는 2023 핀테크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우리는 지난 몇 년간 꾸준히 크로스보더(cross-border)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해왔고 2023년도에는 성장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연결되고 강화된 결제 생태계 구축이라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중요한 협력 관계를 체결해왔다"면서 "이러한 성장에 발맞춰 크로스보더 결제의 포용성과 접근성이 강화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CB Insight 연구팀은 CB Insights 플랫폼[https://app.cbinsights.com/signup?utm_source=research&utm_medium=report&utm_campaign=marketing_product_copy&utm_term=trial-signup&utm_content=AI-100 ]을 활용해 1만9000개가 넘는 신청 및 추천 민간 기업 중에 핀테크 100대 기업을 선정했다. 핀테크 100대 기업은 자기자본조달, 투자자 프로필, 비즈니스 관계, R&D 활동, 뉴스 심리 분석, 경쟁구도, 독자적인 Mosaic 점수[https://www.cbinsights.com/mosaic-score/ ], Yardstiq 아카이브 점수 등의 요소와 기술 신규성과 시장 잠재력 등의 기준을 고려해 선정된다. 연구팀은 이외에도 신청 기업이 제출한 수천 가지 애널리스트 브리핑[https://cbinsights.iad1.qualtrics.com/jfe/form/SV_26rQciEvjTXS4fk ]을 검토했다.

오늘날 TerraPay는 주요 은행과 해외송금업체(MTO), 모바일 지갑 운영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기관의 글로벌 파트너사로서 국경 없는 디지털 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TerraPay는 최근 시리즈B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주식 및 채권 금융으로 1억 달러가 넘는 자금을 조달했다. 투자 라운드는 IFC가 주관하고 Prime Ventures, Partech Africa, Visa 및 기타 투자자 컨소시엄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이러한 자금은 LATAM(중남미)와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한 TerraPay의 글로벌 확장 계획(2024년까지 기존 결제 네트워크를 150개국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에 사용된다. 올해 두 건의 규제 승인을 새롭게 획득한 TerraPay는 이제 전 세계 29개 국가에서 승인 및 라이선스를 획득한 유일한 결제 공급업체다. TerraPay의 주요 시장은 GCC(걸프협력회의)와 남북ᆞ중앙아프리카, 유럽, 동남아시아, 남북ᆞ중앙아메리카 등이다.

2023 핀테크 100에 관한 토막 상식:

·  자기자본조달  거래: 성숙도, 제품 개발 및 자금조달 단계가 각기 다른 다양한 기업이 핀테크 100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들 기업은 2019년부터 381건의 거래를 통해 220억 달러에 달하는 자기자본 조달에 성공했다.

·  유니콘: 시가총액이 10억 달러가 넘는 유니콘 기업 31개가 핀테크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  글로벌 범위: 2013년 핀테크 100대 기업은 전 세계 24개 국가에서 선정되었으며 선정 기업의 43%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국에 본사를 둔 기업은 12개로 두 번째로 많았고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기업은 7개로 세 번째로 많았다. 또한 일부 신흥시장이 올해 다수 기업을 100대 기업 명단에 올리며 두각을 나타냈다. 가령 인도는 3개 기업을, 인도네시아와 이집트는 각각 2개 기업을 명단에 올렸다.

CB Insights 소개

CB Insights는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자신 있게 기술을 발굴하고 이해하며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있다. 데이터와 전문가 인사이트, 작업관리도구를 결합함으로써 고객사는 CB Insights를 통해 종단간(end-to-end) 기술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관리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cbinsigh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chris.orlando@cbinsights.com

TerraPay 소개

TerraPay는 전 세계 어디서나 자금의 흐름을 간소화하여 29개 글로벌 시장에서 규제를 받는 가장 광범위한 크로스보더 결제 네트워크에 단일한 커넥션을 제공하고 120개 이상의 수취국가, 210개 이상의 송금국가, 75억개 이상의 은행계좌, 21억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에 결제를 제공한다. TerraPay는 국경 없는 금융 생태계를 연결함으로써 전 세계 어디서나 즉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투명하고 완벽하게 규정을 준수하는 자금의 이동을 가능케한다는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TerraPay는 은행, 핀테크 및 MTO는 물론, 여행사, 크리에이터 경제 플랫폼과 전자상거래 시장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비즈니스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가장 소외된 시장에서도 금융 포용성(financial inclusion)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된 TerraPay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두바이, 마이애미, 보고타, 다카르, 요하네스버그, 나이로비, 밀라노, 싱가포르 등에 글로벌 지사를 두고 IFC(세계은행), Prime Ventures, Partech Africa 및 Visa 등의 주요 투자사로부터 자금을 조달 받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연락처:

Juveria Samrin, juveria.n@terrapay.com

Logo: https://mma.prnasia.com/media2/1222771/TerraPay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