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진화에 따른 네임 시스템 안내

로스앤젤레스, 2023년 9월 29일 /PRNewswire/ -- 오늘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 인터넷 네임 시스템 조정을 감독하는 국제 협력의 25주년을 기념합니다. 통합되고 세계적으로 액세스 가능한 인터넷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탄생한 ICANN 이정표는 이러한 목표를 유지하고 인터넷이 미치는 중대한 영향력을 인식하기 위한 확고한 의지를 반영합니다. ICANN 25주년을 기념합니다!

ICANN Celebrates its 25th Anniversary!

1998 미국 상무부에 의해 설립된 ICANN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 비롯한 인터넷의 고유 식별자 시스템의 안정적이고 안전한 운영을 보장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기술 전문가, 정부, 시민 사회, 기업, 최종 사용자를 한데 모은 공동의 노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지난 20 동안 ICANN 인터넷의 안정적이고 신뢰할 있는 기술적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기술 인터넷 거버넌스 정책 개발의 최전선에 왔습니다. 주요 이정표에는 1,200 이상의 새로운 일반 최상위 도메인(gTLD) 도입하기 위해 정부, 시민 사회 기술 커뮤니티의 대표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자문 위원회 지원 조직을 구성하고 운영 사무소를 세계로 확장한 것이 포함됩니다.

트립티 신하(Tripti Sinha) ICANN 이사회 의장은 "지난 25 동안 ICANN 하나의 세계, 하나의 인터넷을 확고하게 지지하며 글로벌 협력의 모범을 보여 왔습니다. 인터넷의 고유 식별자 시스템을 조정하기 위해 ICANN 설립되었을 당시에는 1 5천만 명의 사용자가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CANN 디지털 포용성에 중점을 두고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상호 운용 가능한 인터넷에 대한 확고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계속해서 분열을 해소하고 커뮤니티를 연결하여 최종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있는 경험을 보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CANN 유산을 강조하는 이정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글로벌 발자국: 1999 싱가포르에서 공개 회의를 개최한 이후 ICANN 브뤼셀, 이스탄불, 몬테비데오,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설립하여 입지를 확장했으며, 이는 ICANN 커뮤니티의 구성을 반영합니다.
  • DNS 확장: 2012년에 새로운 gTLD 도입되면서 DNS 크게 확장되어 인터넷 주소 시스템의 혁신, 경쟁, 다양성이 강화되었습니다. 이는 도메인 환경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ICANN 국제화 도메인 이름(IDN) 출시할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IDN 글로벌 인터넷 커뮤니티의 다양한 언어적, 문화적 요구를 충족하고 해결하여 네이티브 스크립트 언어로 도메인 이름을 허용합니다.
  • 보편적 수용성(UA)  디지털 포용성 옹호: UA 목표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언어, 비즈니스 문화적 요구에 맞는 도메인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고 소통할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UA 지원하는 인터넷 지원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은 향후 10 명의 사용자가 온라인에 접속할 있는 경로를 제공할 있습니다.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ICANN 2023 3 28일에 UA 날을 연례 행사로 시작하여 세계 커뮤니티를 결집하고 주요 기술 이해관계자들 사이에서 UA 대한 인식을 높이고 채택을 촉진합니다.
  • 미래로 나아가기: 인터넷 할당 번호 기관의 관리 기능이 미국 정부 국립 통신 정보 관리청에서 글로벌 다중 이해관계자 커뮤니티로 이전된 7년이 지났습니다. 이러한 전환은 포용적인 글로벌 거버넌스에 대한 조직의 확고한 의지와 필수 인터넷 리소스의 관리를 글로벌화하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 보안  안정성 보호: 2005년에 도입된 도메인 이름 시스템 보안 확장 올해 7월에 50주년을 맞이한 2018 서명 (KSK) 롤오버와 같은 이니셔티브는 DNS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한 ICANN 헌신을 강조합니다.

ICANN 임시 사장 CEO 샐리 코스터턴(Sally Costerton) "우리의 유산은 우리가 도달한 이정표뿐만 아니라 우리가 육성한 커뮤니티, 우리가 확립한 표준, 우리가 구축한 글로벌 교량에도 내재되어 있습니다. 과거는 인터넷 시대를 형성하는 기여한 이정표로 가득 있지만, 저를 가장 설레게 하는 것은 미래입니다. 디지털 포용성과 접근성을 옹호하는 이니셔티브를 지지하면서 인터넷의 보안과 안정성, 상호 운용성을 유지하겠다는 약속은 변함없이 지켜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종 사용자는 ICANN 노력의 중심에 있습니다. 모든 도메인 등록, 모든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모든 정책 기술 개선은 인터넷이 제공하는 수많은 정보와 서비스에 누구나, 어디서나 액세스할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세계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부터 중요한 건강 금융 서비스, 온라인 학습,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시작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디지털 경험은 상호 운용 가능한 단일 인터넷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는 ICANN 사명을 통해 제공하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중요한 이정표를 기념하며 기술 전문가, 비즈니스 커뮤니티, 시민 사회, 학계, 정부, 세계 인터넷 커뮤니티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는 ICANN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ICANN 소개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 임무는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통합된 글로벌 인터넷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려면 컴퓨터나 기타 장치에 주소(이름 또는 번호) 입력해야 합니다. 주소가 고유해야 컴퓨터가 서로를 찾을 있는 위치를 있습니다. ICANN 세계에서 이러한 고유 식별자를 조정하고 지원하는 도움을 줍니다. ICANN 1998 비영리 공익 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세계의 참여자들이 모인 커뮤니티입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23037/ICANN.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23077/ICANN_Timeline.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