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G, 자동차 및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콤팩트한 크기와 안정성, 성능을 모두 갖춘 PCIe nanoSSD 4TE3 공개

타이베이, 대만 2023년 8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적인 A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Innodisk가 증가하는 엣지 AI 미니어처 설계 및 고성능 컴퓨팅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여 최초의 nanoSSD PCIe 4TE3[https://innodisk.ai/G4Kpfs ]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nanoSSD 4TE3는 5G, 자동차 및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PCIe 4.0 x4 BGA SSD로, 콤팩트한 사이즈와 향상된 성능, 안정성이 특징이다.

Innodisk announces the release of the first nanoSSD PCIe 4TE3 in response to the increasing demands of edge AI miniature design and high computing performance.

작은 크기에서도 향상된 성능

엣지 AI 장치는 최소한의 공간에서도 효율성과 상당한 용량이 필요하며 거친 외부 환경에 놓이는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5G 기지국이나 항공우주, 차량용 시스템 등에 설치된 이러한 장치에는 AIoT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대용량 장치에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가 필요할 수 있다. Innodisk의 nanoSSD PCIe 4TE3는 높이가 단 1.65mm이지만 최대 1TB에 이르는 대용량 M.2 type 1620 BGA 폼 팩터로 설계된 솔루션으로 제공되어 공간적 한계가 있는 장치의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 설계 유연성을 높이는 데 적합하다. 또한 nanoSSD는 최대 3.6GB/s의 전송 속도와 최대 8GB/s 대역폭을 통해 고속 컴퓨팅에 필요한 고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12나노미터 컨트롤러와 112레이어 3D TDC NAND Flash를 사용하는 nanoSSD PCIe 4TE3는 최적화된 효율성과 안정성을 갖춘 것은 물론 전력 소비를 낮추고 열에너지를 줄임으로써 작은 공간만 차지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고 있다.

설계 유연성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기존의 플러그인 SSD와 달리 나노SSD는 흔들림이나 진동 등 외부 환경의 불안정성에 대비하여 납땜하고 장치의 메인보드에 통합하였으므로 신호와 작동이 중단되지 않는다. 이 시리즈는 내부에서 설계되어 개선된 품질 및 유연성에 대해 고도로 맞춤화된 솔루션의 이점을 선사한다. 명칭공간 및 보안 기능을 포함한 추가적인 맞춤형 옵션은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설계되었다. 예를 들어 명칭공간은 스토리지 할당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보안 안전이 중요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AES-256, TCG Opal, 빠른 삭제 및 쓰기 보호 등 보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innodisk.ai/G4Kpf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