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ISA 홈시어터 Mini LED TV 상 등 수상으로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의 선두기업 입지를 강화 

파리 2023년 8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 2대 TV 브랜드이자 세계 1위 98인치 TV 브랜드인 TCL이 22일 EISA(Expert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 Awards에서 특별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시청각 혁신 분야에서 유럽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EISA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TCL의 헌신적 노력을 인정해 3개의 특별상을 수여했다.

TCL이 독점적인 혁신 기술로 제작한 TCL QD-Mini LED 4K TV 65C845는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아 최고의 홈시네마 부문에서 'EISA HOME THEATRE MINI LED TV 2023-2024' 상을 수상했다. 또 다른 TV 2대도 상을 받으면서 QLED 부문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즉, TCL QLED TV 55C745는 향상된 뛰어난 게임 플레이 기능으로 'EISA GAMING TV'로 선정됐고, TCL QLED TV 98C735는 XL(특대) 스크린 부문에서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EISA GIANT TV 2023-2024' 타이틀을 획득했다.

TCL QD-Mini LED 4K TV 65C845, EISA HOME THEATRE MINI LED TV 2023-2024상 수상

EISA의 이미지와 사운드 전문가들은 Mini LED TV를 업계 표준으로 만든 TCL 65C845에 'BEST HOME THEATRE MINI LED TV 2023-2024' 상을 수여함으로써 TCL은 디스플레이 기술의 선두기업 입지를 공고히 했다.

EISA 심사위원단은 "TCL은 Mini LED 기술의 성능을 부단히 개선하고 있으며, 올해 선보인 C845 시리즈는 시청 존(zone)을 두 배로 늘리고 LED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다양한 조정을 통해 OLED 패널에 필적하는 건 물론이고, 일부 주요 영역에서는 오히려 OLED 패널의 성능을 능가하는 결과를 얻어냈다"고 호평했다.

특히 TCL 65C845는 HDR 재생 시 최대 밝기(peak brightness)가 2000니트(nit)를 넘어서는 인상적인 밝기와 800니트의 완전 백색 밝기를 특징으로 한다. 이 TV는 영화 애호가와 게이머에게 적합하며 최신 콘솔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TCL 65C845는 Google TV, Onkyo가 디자인한 스피커 시스템, IMAX Enhanced 인증 등의 기능을 자랑한다.

TCL 65C845는 뛰어난 시청각 품질과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새로운 기준일 세우는 한편 모든 사용자 환경 속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장한다. AiPQ Processor 3.0으로 구동되며, 비주얼도 뛰어나다. 또한 Game Master 2.0, HDMI 2.1, ALLM, 144Hz VRR, FreeSync Premium Pro, TCL Game 바, 240Hz Game Accelerator 및 최신 HDR 형식(HDR10+, HLG, Dolby Vision, Dolby Vision IQ)을 지원하는 이 Mini LED TV는 HDR급 영화, 스포츠, 게임 등을 즐기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TCL QLED 4K TV 55C745, EISA GAMING TV 2023-2024상 수상 

TCL QLED 4K TV 55C745는 최신 세대의 콘솔과 PC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한 최고의 TV다. 실제로 이 제품은 QLED의 화려한 색상, Full Array Local Dimming 명암비 및 최대 밝기로 모든 최신 게임 기능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 TV는 Game Master 2.0, HDMI 2.1, ALLM, 144Hz VRR, FreeSync Premium Pro, TCL Game 바, 240Hz Game Accelerator로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TCL 55C745는 모든 게임 소스와 호환된다. 거의 모든 프레임 속도에서 끊김 없고 잔상 없는 게임 플레이를 약속하는 AMD FreeSync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사용자는 PC와 콘솔 게임에서 차세대 혁신을 기대할 수 있다.

EISA 심사위원단은 "이것은 단순히 게임용 TV가 아니다. 색상 처리, 밝기, HDR 기능, 풀 어레이(full-array) 로컬 디밍(local dimming), 즉 화면 분할 기능은 역동적인 영화 시청을 가능하게 해주며, Google TV 인터페이스는 스트리밍 앱과 음성 제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용도와 상관없이 55C745는 가격 대비 뛰어난 가치를 선사한다"고 말했다.

HDR10+과 HLG 및 Dolby Vision IQ 등의 멀티 HDR 포맷을 지원하는 이 QLED TV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화질을 기대하는 모든 사람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TCL QLED TV 98C735, EISA GIANT TV 2023-2024 상 수상 

지난해 55인치 모델로 'BEST BUY LCD TV 2022-2023' 상을 수상한 TCL의 QLED TV C735가 이번에는 98인치 TCL C735로 GIANT TV 2023-2024 타이틀을 획득했다. 인상적인 XL 제품으로 다시 한번 승리를 거머쥔 것이다. 98인치 스크린 TV 분야 일류 브랜드인 TCL은 대형 스크린이 가진 엄청난 파워를 통해 완벽한 몰입형 홈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해 실제 영화관을 집안으로 가져온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뛰어난 QLED 4K 엔터테인먼트 센터라 할 수 있는 TCL 98C735에는 Google TV가 통합되어 있고 뛰어난 비디오 게임 성능을 자랑한다. 고급 색상 표현, 향상된 명암비, 개선된 밝기를 특징으로 하는 Dolby Vision IQ 덕분에 비주얼이 더욱 좋아졌다. Dolby Atmos와 결합된 영화관급 Onkyo 사운드 시스템은 다차원 공간에 사운드를 전달하며 사용자가 좋아하는 스포츠, TV 프로그램, 영화, 비디오 게임의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EISA 심사위원단은 "거실을 실제보다 더 큰 이미지를 보여주는 홈시네마로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는 TCL의 98C735가 답이다. Mini LED 백라이트와 Quantum Dot 패널 기술이 적용된 벽면을 가득 채우는 98인치 TV 화면은 깊이감 있는 검은색에 그림자까지 세세히 훌륭하게 보여준다. 또한 인상적인 최대 밝기와 로컬 디밍 기능 덕분에 놀라운 하이라이트를 제공해준다"고 평가했다.

HDR10, HDR10+, Dolby Vision IQ 모두 생생한 색감으로 HDR 영화의 감동을 선사한다. 넓은 시야각과 뛰어난 반사 방지 기능으로 많은 시청자에게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TCL 98C735는 하이엔드(high-end) 콘솔 및 PC와 완벽한 게임 호환성을 보이며 기기와 상관없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Google TV가 통합된 합리적인 가격의 이 대형 TV는 특별한 홈시어터 경험을 원하는 엔터테인먼트 애호가라면 거부할 수 없는 선택지이다.

여러 EISA 상을 수상한 이 뛰어난 제품들은 현재 전 세계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1]. 앞으로 몇 달 동안 수상 경력에 빛나는 TCL의 혁신에 대한 더 많은 새로운 소식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

TCL Electronics 소개

TCL Electronics(1070.HK)는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 가전 기업이자 전 세계 TV 업계의 선두주자다. 1981년에 설립된 TCL은 오늘날 전 세계 160곳 이상의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TCL은 TV, 오디오 장치 및 스마트 가전 등 소비자 가전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TCL 웹사이트 https://www.tcl.com 참조.

[1] 단, 사양,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콘텐츠는 국가나 지역마다 상이할 수 있음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