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플래시 공급업체의 E3.S 드라이브가 탑재된 E3.S 올플래시 솔루션 및 E3.S CXL 메모리 모듈(CMM) 확장 솔루션 지원을 위한 신규 시스템 세트, 고객 유연성 및 선택권 확대

SAN JOSE, Calif., 2023년 8월 21일   /PRNewswire/ -- AI/ML,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5G/Edge를 위한 토탈 IT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SMCI), 이하 슈퍼마이크로)가 업계 첫 PCIe Gen5 드라이브 및 CXL 모듈을 지원하는 고성능, 저지연 E3.S 스토리지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작업 속도 향상을 위해 GPU와 CPU에 방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 전달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AI 트레이닝 및 HPC 클러스터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의 페타스케일급 시스템은 업계 주 스토리지 공급업체의 E3.S (7.5mm) Gen 5 NVMe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새로운 차원의 스토리지 서버이다. 1U에서 최대 256 테라바이트의 높은 처리량, 낮은 지연 시간의 스토리지, 2U의 경우 최대 0.5 페타바이트(PB)까지 지원한다. 또한 슈퍼마이크로의 혁신적인 대칭형 아키텍처는 최단 신호 경로를 보장함으로써 데이터 지연 시간을 줄이고, 핵심 요소에 대한 공기 흐름을 극대화해 시스템이 최적의 속도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한다. 이 새로운 페타스케일급 시스템을 통해 표준 랙은 높은 처리량의 NVMe-oF(NVMe over Fabrics) 배치를 위해 20 페타바이트 이상의 용량을 확보하면서 GPU의 데이터 포화 상태 유지를 지원한다. 새로운 시스템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또는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업계 최고의 AI 랙 스케일 솔루션에 최신 스토리지 기술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슈퍼마이크로의 폭 넓은 고성능 AI 솔루션을 NVMe 기반 페타바이트급 스토리지로 강화되어, 대규모 AI 모델과 HPC 환경을 훈련하는 고객에게 최대 성능 및 용량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현재 전 세계에 대량 공급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슈퍼마이크로는 랙 스케일 토탈 IT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워크로드에 맞춰 조정되어 첫 날 바로 구축할 수 있는 수냉식 냉각을 포함한 턴키 또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슈퍼마이크로의 페타스케일급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인텔 및 AMD 기반 플랫폼에 최대 4개의 E3.S 2T (15mm) CMM 장치를 지원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CPU 메모리와 PCIe 기반 DDR 메모리 장치 간에 메모리 캐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최적화된 스토리지 시스템의 새로운 라인업에는 최대 16개의 핫 스왑 E3.S 드라이브 또는 8개의 E3.S 드라이브, 그리고 CMM 및 그 외 새로운 모듈형 장치를 위한 4개의 E3.S 2T 16.8mm 베이를 지원하는 1U 서버가 포함된다. 2U 서버는 싱글 및 듀얼 프로세서 모델 모두에 최대 32개의 핫 스왑 E3.S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듀얼 프로세서 모델에는 최신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장착된 반면, 싱글 프로세서 모델은 최신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고객은 이러한 최신 기술을 통해 향상된 성능을 경험할 것이다. 특히 이번 신규 시스템은 올해 말 30 테라바이트 드라이브 출시 후 소형 2U 서버에 PCIe 4.0의 2배 성능을 지닌 PCIe 5.0, DDR4 대비 1.5배의 메모리 성능을 갖춘 DDR5, 최대 1페타바이트의 성능 등을 모두 포함할 수 있다.

네빌 이하포리아(Neville Ichhaporia) 키오시아 아메리카(KIOXIA America, Inc.) SSD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새로운 슈퍼마이크로 스토리지 서버에서 키오시아의 CM7 시리즈 E3.S PCle5.0 SSD를 사용하는 것이 고성능 및 대용량이 요구되는 워크로드에 이상적이다. 슈퍼마이크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빠른 접근이 필요한 엔드유저에게 가장 빠른 스토리지 서버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메모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레그 맷슨(Greg Matson) 솔리다임 전략 기획 및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솔리다임은 슈퍼마이크로와 협력하여 최신 고품질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솔리다임의 QLC E3.S 고밀도 NVMe SSD는 고객에게 성능 저하 없이 필요한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7.68 테라바이트부터 61.44 테라바이트까지, 시장에 출시된 드라이브 중 가장 큰 용량을 갖추었다. 앞으로도 슈퍼마이크로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실제 워크로드에 대한 하이엔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스토리지 시스템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슈퍼마이크로 페타스케일급 올플래시 NVMe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Supermicro E3.S Petascale All Flash NVMe Storage Systems

슈퍼마이크로의 페타스케일급 E3.S 올플래시 NVMe 스토리지 시스템

슈퍼마이크로컴퓨터에 대하여

슈퍼마이크로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토탈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AI, 5G 통신 및 엣지 IT 인프라를 위한 혁신을 시장에 가장 먼저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서버, AI, 스토리지, IoT, 스위치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T 솔루션 제공업체로 변화하는 동시에 고급 대용량 마더보드, 전원 및 섀시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미국과 대만, 네덜란드에 위치한 글로벌 제조시설의 규모와 효율성을 기반으로 자체 설계 및 제조되는 슈퍼마이크로 제품은 그린 컴퓨팅 제품으로, 총소유비용(TCO)를 개선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도록 최적화됐다. 또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버 빌딩 블록 솔루션즈(Server Building Block Solutions®)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폼팩터, 프로세서, 메모리, GPU, 스토리지, 네트워크, 전력 및 냉각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유연하고 재사용 가능한 빌딩 블록을 기반으로 구축된 광범위한 시스템 제품군에서 자신의 특정 워크로드와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여 최적화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서버빌딩블록솔루션즈(Server Building Block Solutions), 친환경 IT추구(We Keep IT Green)는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브랜드, 명칭 및 상표는 각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83090/Supermicro_Petascale.jpg?p=medium600
심벌 마크 - https://mma.prnasia.com/media2/1443241/Supermicro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