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익한 성과 달성한 지속가능한 전략 공개

(옌타이, 중국 2023년 7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19일, Wanhua Chemical("Wanhua" 또는 "회사"; 600309.SS)이 회사의 포괄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표했다. Wanhua Chemical은 온실가스 프로토콜 스코프 1·2에 따라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정점에 도달하고, 2048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약속했다. 스코프 1은 기업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직접적인 배출량을 가리키고, 스코프 2는 기업 활동의 결과로 발생하지만 기업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자원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닌 간접적인 배출량을 의미한다.

Wanhua의 회장 Liao Zengtai는 "자사는 'Advancing Chemistry, Transforming Lives'라는 사명에 따라 자사만의 진화를 도모하고, 인류가 당면한 집단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화학의 힘을 이용하는 데 전념하며,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자사는 ESG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강화하고, 더 푸른 미래를 향한 이 여정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Wanhua의 지속가능한 전략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를 노력의 초석으로 삼고, 이 전략을 통해 ▲탄소 중립 ▲환경 보호 ▲산업 혁신 ▲안전 및 건강 ▲인재 개발 ▲사회적 책임 ▲기업 지배구조 ▲사업 윤리 등과 같은 8가지 주요 영역에서 관련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이행한다. 프로그램의 이행과 추적을 통해 모든 관련 당사자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할 예정이다.

Wanhua의 지속가능한 전략의 핵심인 환경 이니셔티브

기후 중립은 탄소 배출량 관리와 녹색 에너지 이용을 통한 에너지 구조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다. 환경 보호는 수자원 관리, 폐기물 처리와 재사용, 생물다양성, 토양 보존 및 소음 공해 완화를 강조한다. 산업 혁신은 공장 운영 최적화, 기술 발전, 탄소 포집·활용·저장(Carbon Capture and Utilization Storage, CCUS) 및 순환 경제 촉진을 중심으로 한다.

Wanhua는 이미 ESG 이니셔티브에서 놀라운 이정표를 달성했다. 2022년 Wanhua의 제품 톤당 온실가스 배출량은 2021년 말보다 14% 감소했고, 2030년까지 최소 20% 감소할 전망이다. 2030년까지 Wanhua은 공동 청정에너지 프로젝트를 통해 매년 149억kWh에 달하는 깨끗한 전기를 확보하고, 865만 톤에 달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시킬 전망이다.

Wanhua는 수자원 관리를 위해 폐수 발생, 회수, 처리, 재사용 및 방류를 규제하는 엄격한 규제를 시행하고, '폐수 방류 제로(0)'라는 목표를 세웠다. Wanhua의 단위 제품당 담수 소비량은 2021년보다 29% 감소했다. Wanhua의 환경 관련 조치에서 핵심적인 측면인 폐기물 관리는 배기가스 배출량 농도와 고형 폐기물의 배출량 농도를 기준 연도보다 10% 이상 줄이기로 한 약속에 포함됐다.

Wanhua Chemical은 산업 체인 연결을 이용해 재활용 부문에서 순환 경제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Wanhua의 재활용 사업은 기술 연구와 공동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산업 체인을 통해 목재 대체, 공유 포장 및 소재 재활용 등과 같은 프로젝트에 관여한다. 2022년 Wanhua는 폐폴리우레탄 폼을 처리하고 순환 경제 발전을 더욱 촉진하기 위한 새로운 채널을 개설하면서, 폴리우레탄 재활용 및 재이용 부문에서 이정표를 달성했다. 작년 6월에는 소비 후 재활용, 생분해성 및 바이오 소재를 아우르는 녹색 브랜드인 Waneco(R)를 출시했다.

사람 우선 철학으로 사회적 가치의 지속적인 창출 도모

사회적 영역에서, Wanhua는 건강과 안전을 중시하며, 화학 안전성을 보장하고, 모든 직원의 웰빙을 도모한다. 인재 개발은 직원 성장 관리의 향상, 다양성, 평등 및 포용(Diversity, Equality, and Inclusion, DEI) 촉진 및 엄격한 차별금지 정책의 이행에 초점을 맞춘다. 사회적 책임감은 지역사회 개발, 공급업체 관리 및 정보 보안을 아우른다. 기록에 따르면, 2022년까지 Wanhua의 직원 부상 사고율은 20만 작업 시간당 0.082회로 감소했고, 직원의 업무 관련 부상 교체율은 20만 작업 시간당 0.042회로 감소했다. 2022년에는 5천 명 이상의 신입 직원을 채용했고, 이직률은 3%에 불과했다. 이는 인재 보유 상황이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안정적인 상태임을 의미한다.

Wanhua는 사업 영역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지원하고, 문화 교육과 사회적 복지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사회적 책임감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Wanhua는 빈곤 완화, 농촌 재활성화, 교육, 환경 보호 및 자선 연합 등을 통한 자선단체 기부에 초점을 맞추고, 외부 기부와 공공복지 프로젝트에 1천200만 위안 이상을 기부했다. 또한, Wanhua는 Enterprise Open Day, Wonder Lab 및 교수 장학금 등을 포함해 공공 인식을 높이는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를 조직했다.

윤리적 행동을 향한 확고한 헌신을 보여주는 놀라운 윤리적 성과 

Wanhua Chemical은 지배구조 개선, 관리 메커니즘 개선 및 사업 윤리 준수에 초점을 맞추고 지배구조 개선에 우선순위를 뒀다. 또한, 윤리 기준을 지키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운영과 반부패 예방을 강조하고 있다. 2022년 Wanhua는 경영 수준 평준화와 연구개발(R&D), 생산 및 판매 역할 외 정부 직원 감소로 정리 및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내부 사업 이관의 95% 이상이 1~3단계로 간소화되면서 관리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Wanhua는 임직원 대상의 강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윤리, 준법 경영 및 반부패 예방을 강화했다. 회사는 2022년까지 내부 사업 윤리 교육 100%, 반부패 교육 100%를 달성했다.

Wanhua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녹색 저탄소 발전 여정에 계속 전념할 계획이다. Wanhua는 풍력, 태양광 발전 및 녹색 수소 등과 같은 신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전통적인 에너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자 한다. 또한, 기술 혁신을 통해 화학 생산 기술을 계속 발전시키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며, 배출량 제로를 달성할 예정이다. 더불어 에너지 관리 기술에 투자하고, 포괄적인 에너지 활용 효율성을 높이며, 저탄소 및 제로탄소 산업단지의 건설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개발과 혁신에 초점을 맞춰 지속가능성을 향해 장기적으로 대처하며, 사업 운영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완전히 통합시키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협력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en.whche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Wanhua Chemical 소개

Wanhua Chemical(600309.SS)은 혁신적인 화학 제품을 공급하는 세계 선도적인 기업으로, 지속적인 혁신, 상업화된 시설 및 효율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