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TE, 전례 없는 기술 갖춘 신제품으로 소비자의 이동통신 시나리오 완벽 지원

-- nubia Pad 3D, 더 사실적이고 생생한 3D 시각적 경험 제공하며 무안경 3D 생태계 심화

(상하이 2023년 6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선도적인 정보통신기술 솔루션 공급업체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상하이 2023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전례 없는 기술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ZTE는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N3-B20에 위치한 ZTE 부스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AR 안경, MBB 및 FWA 제품, 차량 및 산업용 인터넷 제품 등을 전시하며 방문객에게 전면적인 디스플레이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최첨단 스마트 AI 애플리케이션, 선도적인 모바일 데이터 단말기 및 업데이트된 스마트 V2X 제품과 원만하게 통합된다.

nubia Neo Air

소비자 모바일 통신 시나리오를 완벽하게 커버하다

ZTE는 MWC 상하이 2023에서 소비자 모바일 통신 시나리오를 완전히 포괄하는 광범위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최신 AI 기반 무안경 3D 태블릿과 GPT 무선 AR 안경을 비롯한 혁신적인 스마트 기기는 행사 부스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GPT와 무선 기능을 갖춘 세계 최초의 경량 굴절형 AR 안경인 nubia Neo Air는 내장된 AI 모델을 통해 실시간 인터뷰, 음성 비서 채팅, 음성 데이터 조회 등 지능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출시 직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ZTE는 플래그십 5G 태블릿인 ZTE AxonPad, 사무용 컴퓨터 ZTE AxonBook, 그리고 플래그십 5G 스마트폰 2종 ZTE Axon 50 Ultra 및 nubia Z50 Ultra를 전시하며 디스플레이 혁신과 시스템 보안 및 전문 사진 분야에서 성과와 혁신을 선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상용화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로 세계 1위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ZTE 5G MBB & FWA 제품과 최신 5세대 Wi-Fi 7 5G FWA, 5G 실내외 FWA 및 5G 휴대용 Wi-Fi를 포괄하는 GIS(Green, Intelligence & Security) 성과도 눈에 띈다. 이들 제품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며, 빠르고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ZTE는 절전, 지능형 시나리오 제어 및 네트워크 보안이라는 제품 개념을 기반으로 구축된 이러한 기술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시연했다.

차량용 단말 장치 측면에서, ZTE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력해 업계 최고의 성능과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제품을 선보인다. 주목할 만한 제품은 이번에 새로 발표된 차량-도로 협업 혁신 제품인 RCU, Y2002 도로변 통신 및 컴퓨팅 통합 장치다. 도로변 통신 장치 5G RSU Y2001 및 에지 컴퓨팅 기능을 통합한 이 최첨단 제품은 강력한 AI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통신 주파수 대역을 지원한다. 낮은 전력을 소비하면서 다중 채널 비디오 및 레이더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Y2002는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교통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고, 지능형 네트워크 교통 개발을 주도한다. 

새로운 유형의 지능형 상호 작용으로 전례 없는 경험 제공

ZTE의 스마트 생태계 제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nubia Neo Air는 무선 AR 안경이자 GPT 기술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알고리즘인 AIGC 알고리즘이 탑재된 지능형 액세서리다. 이 안경에 사용되는 GPT 모델은 여러 AI 대형 모델의 기능을 결합해 즉각적인 질문과 답변을 제공한다. 다시 말하자면, 이는 사용자가 내장된 AI 비서와 음성 명령을 통해 음성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AR 및 AIGC 기술로 구동되는 nubia Neo Air는 사용자를 위한 올-시나리오 휴대용 지능형 비서다. 착용자는 대중 연설, 생방송, 진행 및 기타 행사 중에 안경 렌즈를 통해 실시간으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보고 대본 없이 연설할 수 있다. nubia Neo Air는 쌍안경 디자인으로 일반 안경과 외관이 매우 흡사하다. 전체 기계의 순중량은 약 42.5g이며, 조절 가능한 곡선형 안경다리는 착용자의 선호도에 맞게 길이를 조정할 수 있다. nubia Neo Air는 30분만 충전하면 일반적인 조건에서 최대 8시간의 정상 사용이 가능하므로, 사용자는 배터리 수명에 대한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착용할 수 있다.

AR+AIGC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생태계의 성숙도가 높아짐에 따라, nubia Neo Air는 더욱 미래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소비자에게 전례 없는 상호 작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경 3D 태블릿으로 차세대 모바일 비전 제공

또한 ZTE는 세계 최초의 AI 기반 무안경 3D 태블릿인 또 다른 대대적인 혁신 스마트 기기인 nubia Pad 3D를 공개했다. ZTE 고유의 무안경 3D 라이트필드 기술을 탑재한 이 제품은 고품질의 무안경 3D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AI 얼굴 추적을 통해 편안한 시야각 조정을 수행한다. 또한 nubia Pad 3D는 AI 신경망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비디오, 스트리밍 미디어 등의 2D 콘텐츠를 3D 콘텐츠로 실시간 변환을 지원한다. 이 기술은 제한된 3D 콘텐츠 소스의 딜레마를 극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사실적이고 생생한 3D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무안경 3D 기술은 광범위한 응용 시나리오가 있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도 적합하다. 이 기술은 사용자에게 상상을 초월하는 다차원 디스플레이와 완전 몰입형 상호작용을 편리하게 제공한다. 이를 제시하기 위해, ZTE는 매우 인상적인 현장 디스플레이 라인업과 함께 차이나 모바일의 MiGu Video, Tencent Meeting 및 China Focus Ltd와 같은 무안경 3D 생태계의 주요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방송, 게임, 스트리밍 미디어, 콘퍼런스 및 소비자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이 기술은 의료 및 건강관리, 문화관광, 전시회 및 광고 매체와 같은 생태계의 수직 산업에서 더 많은 상업적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ZTE는 세분화된 산업 솔루션의 구현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를 nubia Pad 3D에 적용하기 위해 산업 응용 분야의 생태계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회사는 무안경 3D 생태계 동맹을 구축하기 위해 파트너와 'ZTE AI 기반 무안경 3D 생태계의 전략적 협력(ZTE AI-powered eyewear-free 3D ecosystem strategic cooperation)'을 시작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콘텐츠와 산업 간의 포괄적인 생태계 협력을 심화하고, 3D 문화 관광, 문화 박물관, 3D 콘퍼런스, 3D 교육, 3D 라이브 방송, 3D 의료 및 3D 모델링 디스플레이 등의 시나리오에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이동통신 기술 분야에서 ZTE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ZTE는 이동통신 기술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전 세계 사용자에게 더 지능적이고 혁신적인 모바일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ZTE는 MWC 상하이 참가를 통해 업계 내에서 더 많은 소통과 토론 기회를 조성하고, 산업 발전을 촉진하며, 지능과 편리함을 특징으로 하는 미래 생활을 공동으로 형성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ZTE 소개:

ZTE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상의 연결을 지원한다. ZTE는 무선, 유선, 장치 및 전문 통신 서비스 전반에 걸친 포트폴리오와 함께 혁신 기술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ZTE는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모든 곳에서 연결성과 신뢰를 구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는 홍콩증권거래소 및 선전증권거래소 모두에 상장돼 있다. www.zte.com.cn/global

팔로우하기:

페이스북: www.facebook.com/ZTECorp
트위터: www.twitter.com/ZTEPress
링크트인: www.linkedin.com/company/zte
유튜브: www.youtube.com/@ZTECorporation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이메일: ZTE.press.release@zte.com.cn 

출처: ZTE Corporation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