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2023년 6월 29일 /PRNewswire/ -- 넷플릭스가 전 세계적으로 입지를 다지고 세계 최대 콘텐츠 카탈로그 소유자(미국 스튜디오)와 깊이 자리 잡은 현지 플레이어와의 경쟁에 직면하면서 오리진레이션은 넷플릭스의 전략적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플럼리서치 데이터에 대한 옴디아의 새로운 분석은 미국 및 기타 주요 넷플릭스 시장에서 오리지널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Netflix originals - share of total hours watched 1Q 2023 %

미국에서는 2023년 첫 3개월 동안 총 시청 시간 중 35.6%가 넷플릭스 오리지널이었습니다. 미국은 2023년 1분기에 총 148억 시간의 스트리밍을 기록한 가장 큰 시장입니다. 폴란드의 총 시청 시간 중 오리지널 콘텐츠가 차지하는 비중은 40% 미만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일본(20.6%)과 한국(25.4%)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 비율은 낮게 보이지만,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한 막대한 금액을 고려하면 총 935개 타이틀 중 403개 타이틀이 2022년에 출시되었을 정도로 지난해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대부분이 미국에서 제작되었을 것으로 옴디아는 추정합니다.

현지 넷플릭스 오리지널(즉, 해당 국가에서 제작된 오리지널) 시청 분석은 스트리머의 현지 제작 성공에 대해 눈에 띄게 다른 관점을 제시합니다. 한국에서 시청한 전체 오리지널 시간 중 로컬 타이틀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68%에 달합니다. 미국도 61.4%로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두 나라 모두 2위인 일본을 크게 앞섰습니다. 독일에서 독일어 오리지널 시청률은 2.7%에 불과했습니다.

옴디아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팀 웨스트콧(Tim Westcott)은 "오리지널에 대한 강조와 막대한 투자를 고려할 때, 실제로 이러한 타이틀을 시청하는 비율은 의외로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말합니다. 그 이유로는 극장용 영화와 넷플릭스가 인수한 일부 TV 시리즈 등 오리지널이 아닌 특정 콘텐츠의 지속적인 강세를 들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 영화와 브루클린 나인-나인,   모티와 같은 TV 시리즈는 이탈리아, 독일 등 다른 나라에서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또 다른 이유는 카탈로그의 깊이입니다. 넷플릭스는 2012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월트 디즈니, WB 디스커버리, 파라마운트만큼의 콘텐츠를 보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옴디아 소개

인포마 테크(Informa Tech)의 옴디아는 기술 연구 및 자문 그룹입니다. 옴디아의 기술 시장에 대한 심층적 지식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업 성장을 위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om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Fasiha Khan /  이메일: fasiha.khan@omdia.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108569/Netflix_originals___share_of_total_hours_watched_1Q_2023.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