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미터파 소재·부품 전문기업 센서뷰(대표 김병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 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분야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센서뷰는 미래 유니콘 기업 선정을 통해 해외 진출, 자금(투·융자) 제공 등의 종합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센서뷰는 이번 심사에서 신규 추진 중인 반도체 측정 장비 및 테스트 부품에 대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평가받은 만큼 해당 분야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앞서 센서뷰는 반도체 측정 장비의 핵심 부품을 내재화하고 관련 기술에 대한 2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하는 등 글로벌 대표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의 공급사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센서뷰는 내재화된 저손실 나노 소재 가공 기술과 전자기간섭(EMI) 차폐 공정 기술로 초소형 케이블을 개발한 뒤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2021년 12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고 지난해 6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 예비유니콘’ 대표 기업으로 뽑힌 바 있다.

지난 7일에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으며, 오는 7월 3일부터 4일까지 기과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센서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