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F-타일이 탑재된 신규 인텔 애질렉스® 7 (Intel Agilex® 7) FPGA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인텔은 신규 인텔 애질랙스가 시중에서 가장 빠른 FPGA 트랜시버를 장착했다고 설명했다. F-타일을 탑재한 신제품인 인텔 애질랙스 7 FPGA는 임베디드, 네트워킹, 클라우드 고객에 적합하도록 유연한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최대 116Gbps 속도와 강화된 400Gbps 이더넷(GbE) 지적 재산권(IP)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사업자, 클라우드 제공업체 및 엔터프라이즈 조직은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사항을 해결해야 하며,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한 하드웨어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다. F-타일이 탑재된 인텔 애질렉스 7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네트워킹, 클라우드 혹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처리장치(IPU)와 같은 대역폭과 컴퓨팅 성능에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 이전 세대 인텔 FPGA 대비 채널당 대역폭을 두 배로 확대함과 동시에 사용 전력을 줄이고, 엄격한 폼팩터 제한을 유지하면서 더 높은 데이터 트래픽을 제공한다.

인텔 10nm 슈퍼핀(SuperFin) 공정 기술에 기반한 F-타일 탑재 인텔 애질렉스 7은 고객이 특정 요구사항에 적합한 맞춤형 칩 설계를 제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인텔은 더 빠른 데이터 속도와 결합된 멀티 프로토콜 기능을 통해 고객이 싱글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연결 토폴로지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면 F-타일 탑재 인텔 애질렉스 7은 고속 광대역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5/50G 패시브 광 네트워크 또는 HDMI 및 SDI와 같은 방송 표준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뿐 아니라 400Gbps에서 최대 1.6Tbps 광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인텔은 인텔 애질렉스 7을 바탕으로 광 네트워킹, 데이터 센터, 방송 스튜디오, 의료 테스트 시설, 5G 네트워크 등 다양한 시장에서 FPGA가 적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텔 #FP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