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8350억 원, 영업이익 361억 원···필름사업 매각 연내 완료해 신성장사업 강화 가속

SKC(대표 박원철)가 지난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42.9%, 직전 분기 대비 10.5% 늘어난 8,3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규모의 성장을 이어 나갔다고 10일 밝혔다.

주력 사업으로 자리잡은 이차전지용 동박사업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도 불구하고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6.4% 증가하며 수익성을 확대했다. SKC는 올해 안에 필름사업부문 매각을 완료, 약 1.6조 원의 자금을 추가 확보해 새로운 성장 동력 사업을 빠르게 강화할 계획이다.

SKC는 10일 종로구 SKC 본사에서 원기돈 SK피아이씨글로벌 대표, 이재홍 SK넥실리스 대표, 임의준 SK피유코어 대표, 김종우 SKC솔믹스 대표, 최갑룡 SKC ESG추진지원단장, 최두환 경영지원부문장, 신정환 소재솔루션센터장 등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발표 현장은 유튜브로도 생중계했다. SKC는 3분기 실적부터 매각이 진행 중인 필름사업부문(SKC미래소재)를 제외해 발표한다.

동박사업 투자사 SK넥실리스를 중심으로 한 이차전지 소재 사업은 매출 2,150억 원, 영업이익 33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2.6%, 영업이익은 36.4% 각각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기차 업체들의 신차 출시와 연말 수요 증가로 4분기에는 판매량이 보다 늘어날 전망이다. SK넥실리스는 지난 7월 폴란드 스탈로바볼라 공장 착공에 이어 연내 북미 증설 투자 계획을 확정, 글로벌 생산체제 구축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SK피아이씨글로벌, SK피유코어를 중심으로 한 화학사업은 매출 4,275억 원, 영업이익 125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프로필렌옥사이드(PO) 제품 시장 가격의 약세가 지속됐지만, 고부가 제품인 프로필렌글리콜(PG)은 북미와 유럽 판매를 늘리며 수익성을 유지했다. 4분기에는 전반적으로 제품 시황이 부진한 가운데서도 PG와 함께 폴리우레탄 원료인 폴리올 수요가 늘어나며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SKC솔믹스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소재사업은 매출 1,865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3분기 반도체 노광공정 핵심소재인 블랭크마스크의 고객사 인증을 완료, 상업 생산을 앞두고 있다. 반도체 업황의 부진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4분기에는 신규 인증 제품 확대 등을 통해 수익성을 방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