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라의 최신 안전 보고서의 데이터에 따르면 공정 안전 관리 목표와 현실 사이의 격차가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으며 PSM ORM 전문가들의 ESG 대한 우려는 더욱 커지고 있다

시카고, 2022년 10월 24일 /PRNewswire/ -- 기업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노력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 문화의 일부로 안전을 중요시 여기고 있지만, 프로세스 안전 성능을 개선하는 데 있어 여전히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있다고 스페라(Sphera)의 새로운 2022년 안전 보고서는 밝혔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이하 ESG) 성과 및 위험 관리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 기업인 스페라는 전 세계에서 280명의 공정 안전 및 운영 위험 관리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정 안전 관리(PSM)와 운영 위험 관리(ORM) 현황을 조사했다.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9%는 회사의 프로세스 안전 목표와 자신들이 경험한 프로세스 안전 사이에 격차가 있다고 답했다. 이는 응답자가 안전 목표와 실제 상황 사이의 격차를 21%로 보고한 2021년 설문조사 보다 크게 증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한 달에 중요 안전 유지보수의 67% 만 달성된다는 조사 결과는 의도와 현실 사이의 단절을 잘 보여준다.

제한된 자원, 제한된 예산과 같은 지속적인 문제들로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이 격차가 벌어지는 원인을 설명할 수 있다. 대퇴사(The Great Resignation)와 같은 추세도 한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는 직원이 퇴사하고 전문성을 상실할 때 프로세스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응답자들이 효과적인 PSM을 방해하는 것으로 밝힌 상위 3가지 문제는 관리 문제(46%), 교육 및 역량(45%) 그리고 인식 개선을 위한 일선의 참여 부족(34%)이었다. 응답자들은 상위 3가지 주요 안전 기능 향상 요인이 운영 위험 및 중대사고위험(MAH) 노출 감소(66%), 운영 우수성(57%) 및 규정 준수(49%)라고 응답했다.

7년 동안 스페라의 연례 안전 보고서는 세계적 사건 및 거시 경제 동향의 맥락에서 PSM 및 ORM의 현재 상태를 조사해왔다. 응답자들은 제조, 석유 및 가스, 화학/석유화학, 에너지, 건설 및 엔지니어링과 같은 다양한 여러 글로벌 업계 출신들로 구성되었다.

안전 보고서에 따르면 기술 솔루션의 채택률은 개선이 필요한 분야로 구분되었다. 거의 모든 응답자들(96%)은 기술이 효과적인 PSM 및 ORM을 가능하게 한다고 답했다. 그러나 채택률은 인식된 가치를 아직 반영하지 않고 있으며 응답자의11% 만이 사용 가능한 모든 기술 솔루션들을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낮은 성숙도, 서로 다른 시스템 및 데이터 연결과 관련된 문제와 같은 다양한 요인들이 이러한 느린 채택 속도에 영향을 준다.

"2022년 안전 보고서는 공정 안전 목표와 현실 사이의 계속되는 격차와, 기술 솔루션에 대한 인식과 채택 사이의 단절은 기업들이 극복해야 할 추가 장애물이라는 것을 밝혔다."라고 스페라의 운영 위험 관리를 위한 제품 관리 부사장인 스콧 레만( Scott Lehmann)은 말했다.  "실시간 데이터와 실행 가능한 위험 평가를 제공하는 기술은 조직 전체의 점들을 연결하여 격차를 줄이고 안전 개선 노력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러 규정 준수와 개선된 예측 의사 결정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기업이 직원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운영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은 강력한 조직의 기본이며 PSM과 ORM은 회사의 ESG 성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ESG 프레임워크의 맥락에서 PSM은 사람과 기업이 운영되는 커뮤니티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안전 설문 조사에서 처음으로 PSM 및 ORM 전문가들에게 자신이 속한 회사의 ESG 프로그램에서 PSM의 적합한 위치에 대한 질문을 했다. 압도적 다수(87%)가 PSM이 자사의 ESG 노력에 부합한다고 말했지만 환경, 사회, 지배구조 중 ESG의 어떤 측면이 PSM 프로그램에 가장 명확하게 적용되는지에 대해서는 약간의 이견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의 사업에 가장 우려되는 영향 시나리오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71%가 환경 영향 시나리오라고 말했다.

" ESG가 더 이상 있으면 좋은 것이 아니라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이라는 것이 더 분명해졌습니다."라고 스페라의 최고경영자이자 사장인 폴 마루시카(Paul Marushka)는 말했다. "회사들의 위험 완화 노력은 본질적으로 ESG 성과와 연결되어 있으며, 조직 전체에서 ESG를 운영하면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PSM 및 ORM 전문가가 ESG 위험을 관리하고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전 설문(Safety Survey) 소개

 스페라(Sphera)는 2022년 안전 보고서(2022 Safety Report)를 위해 조직 내 PSM 및 ORM의 현황에 대해 280명의 공정 안전 및 운영 위험 관리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응답자들은 특히 제조, 석유 및 가스, 에너지, 화학/석유화학, 건설 및 엔지니어링과 같은 다양한 글로벌 업계 출신들입니다.

스페라(Sphera) 소개

스페라(Sphera)는 환경, 건강, 안전 및 지속가능성(EHS&S), 운영 리스크 관리, 제품 책임 관리에 중점을 두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성과 및 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입니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80개 국가에서 6,700명 넘는 고객들과 백만 명 넘는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이 직원의 안전, 제품 및 운영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 자세한 스페라 정보는 www.sphera.com에서 확인하세요. 링크드인에서 스페라를 팔로우하세요.

미디어 문의 연락처:

아스트리드 디킨슨(Astrid Dickinson)

sphera@aspectusgroup.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907993/Sphera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