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CoolSiC 모스펫 기술을 채택한 전력모듈. /사진=인피니언
인피니언의 CoolSiC 모스펫 기술을 채택한 전력모듈. /사진=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CoolSiC' 모스펫(MOSFET) 기술을 채택한 새로운 자동차용 전력모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Drive CoolSiC)은 전기차용 트랙션 인버터에 최적화되었다. 높은 전력 밀도와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특히 800V 배터리 시스템이나 더 큰 높은 배터리 용량의 자동차의 경우 더 높은 인버터 효율을 달성해 주행 거리를 늘리고 배터리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마크 뮌쳐 (Mark Münzer) 인피니언 혁신 및 신생 기술 책임자는 “e-모빌리티 시장이 혁신을 거듭하면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SiC디바이스의 가격이 하락하면서 SiC 솔루션 사용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인피니언은 SiC 기술을 적용하여 전기차 주행거리를 향상시키는비용 효율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새 CoolSiC 제품은 인피니언의 SiC 트렌치 MOSFET 구조를 기반으로 한다. 평면 구조와 비교해서 트렌치 구조는 더 높은 셀 밀도가 가능하므로 동급 최상의 성능 지수(figure of merit)을 달성하고, 트렌치 MOSFET은 더 낮은 게이트 산화막 전계 강도로 동작할 수 있어 신뢰성을 높인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