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K-초록우산재단,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 진행
AMK-초록우산재단,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 진행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5.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지역 5개 센터에서 100여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딱딱한 독후감 작성 대신 교구재 활용한 수업 및 활동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 협약 체결 후 마크 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왼쪽)와 김창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AMK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코리아(대표 마크 리, 이하 AMK)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위한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을 4년 연속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AMK는 지난 2017년부터 교육 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독후감 작성에 그쳤던 기존 독서 프로그램과 달리 교구재를 활용한 독서 수업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올해 스마트 리더 독서 프로그램은 이천 지역 5개 센터 100여명의 아이들을 연령별로 나눠 총 12회 진행된다.

AMK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도서 및 교구를 비롯해 강사료, 간식비 등을 지원한다. 또 임직원들이 보조교사로 참여해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소통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인문학 코스,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과학 코스로 구성되며 센터별로 선택해 진행한다.

마크 리 AMK 대표는 “교육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끼고 미래 세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4년 연속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의 미래를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