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렐와이어리스, 에티살랏의 오픈RAN 비전을 중동, 아시아 및 아프리카 일원에 구현
파라렐와이어리스, 에티살랏의 오픈RAN 비전을 중동, 아시아 및 아프리카 일원에 구현
  • PR Newswire
  • 승인 2020.02.1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G, 3G, 4G와 5G 오픈RAN을 에티살랏 운용사들에서 시험 예정  

내슈아, 뉴햄프셔주, 2020년 2월 18일 /PRNewswire/ -- 커버리지와 커패시티를 확대할 수 있는 전세계 유일의 소프트웨어 정의형 엔드투엔드 2G, 3G, 4G와 5G 오픈RAN 솔루션을 공급하며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최고의 오픈RAN 회사 파라렐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 Inc.)는 1억4천8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여 신흥 시장에서 전세계를 리드하는 통신 그룹인 에티살랏(Etisalat)이 동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동, 아시아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 파라렐와이어리스의 2G, 3G, 4G와 5G 오픈RAN를 시험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Pictured: Etisalat: Hatem Bamatraf, CTO, Etisalat International; Khaled Abdulla, Hani, Yassin, Sr. Director, Technology Strategy; Group Vice President, IP Networks Technology and Network Strategy. Parallel Wireless: Rajesh Mishra, President, Founder, and CTO; Amrit Heer, Director, Sales, MENA.

오늘의 발표는 2G, 3G, 4G와 5G 연결을 지원하는 업계 최고 기술의 전개를 통해 디지털 변신을 달성한다는 에티살랏그룹의 목표와 그 괘를 같이 하는 것이다.

파라렐와이어리스는 개방적이며, 소프트웨어 기반의 가상화된 오픈RAN 네트워크 아키텍처로의 변환을 통해 네트워크 전개 및 비용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네트워크의 애질리티와 훨씬 저렴한 네트워크 전개 및 유지보수 비용을 구현하고 있다.

'올G'에 적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한 소프트웨어 기반의 파라렐와이어리스 오픈RAN 기술은 2G, 3G, 4G, 5G 등의 '올G'를 하나로 통합되어 관리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융합함으로써 네트워크의 경제성을 크게 개선한다. 이를 통해 단 하나의 G 서비스에 경직되게 묶여 있는 레거시 네트워크의 유지 필요성을 없애며 네트워크 유지에 필요한 OPEX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에티살랏그룹은 이 기술을 통해 레거시 네트워크를 현대화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복수 벤더의 5G 시스템 전개에 따르는 복잡성과 통합 비용을 줄이게 된다.

파라렐와이어리스 오픈RAN은 비용적인 장점을 보여오면서도 처음으로 3가지의 모든 RAN 기술(2G, 3G, 4G/LTE)을 동시에 공급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에티살랏은 하드웨어로부터 프로그래머블 RAN 소프트웨어를 디커플링하고 동 소프트웨어를 일반적인 목적의 프로세싱 플랫폼 상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한 복수 기술 소프트웨어 정의형 GPP 기반의 오픈RAN 기지국을 통해 5G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완벽하게 가상화된 2G, 3G, 4G 기술이 탑재된 올 G 시스템들을 전개할 수 있다. 에티살랏은 2G, 3G와 4G를 같은 기지국에서 동시에 운용함으로써 도시와 농촌 지역에 있는 동사 고객들에게 상용 데이터 및 음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복수 기술의 RRU들은 소프트웨어로 정의하며 3GPP 적합 RAN 스플릿을 활용하여 벤더 간의 상호 연동이 가능하며 훨씬 큰 비용 절감을 구현할 수 있는 COTS vBBU에 연결할 수 있다.
  • 오픈RAN 컨트롤러 즉, O-RAN 적합 소프트웨어는 단순화, 실시간 SON을 통한 자동화 그리고 전체적인 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해 RAN 비용을 절감한다. 동 컨트롤러는 서로 다른 기술들 사이의 끊김 없는 이동, 로컬 브레이크아웃, 그리고 에티살랏 고객들이 최고의 가입자 경험을 갖도록 하는 적은 레이턴시를 제공한다. 동 소프트웨어는 표준을 기반으로 한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오픈RAN 아키텍처를 구현하며 네트워크 관리 및 새로운 RAN 제품들을 코어 안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단순화하며, 분명하고 비용 효과가 큰 기술 진화를 실현한다.

지원 언급

하템 바마트라프 에티살랏인터내셔널 CTO는 "오늘의 발표는 우리의 사장에 기술 벤치마크를 세우는 세계적인 성취"라며 "이는 우리의 장기 전략과 업계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당사 주주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준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 '디지털의 미래를 견인하여 사회를 지원한다'는 우리의 비전과 일치하는 것이다. 파라렐와이어리스와 함께 하는 세계적인 오픈RAN 시험은 다양한 최고의 기술 파트너들과 현장 시험을 진행하여 에티살랏의 모든 시장에 혁신적인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우리가 오픈RAN 분야를 주도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비전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이는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로 가는 로드맵의 마련 외에도 4G 및 5G에 효율성과 비용적인 장점을 제공하도록 만들어 진 전세계 최초의 '올G' 오픈RAN"이라고 말했다.

암릿 헤에르 파라렐와이어리스 MENA 담당 세일즈 디렉터는 "에티살랏은 신흥 시장을 주도하는 통신사 중 하나로서 통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오픈RAN와 같은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도입함으로써 큰 구매력을 갖고 있는 하이엔드와 로우엔드 시장 모두에서 동사 사업에 작용하는 큰 지렛대의 진정한 가능성을 이해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에티살랏과 이들 사업에 협력함으로써 레거시 네트워크의 전개에 따른 상당한 자본 투자 없이 커버리지와 커패시티 확대를 구현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 우리는 무선 인프라가 동 지역에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훨씬 적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재상상하는 작업에 에티살랏을 지원하도록 선정되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파라렐와이어리스

파라렐와이어리스는 소프트웨어가 구현하는 업계 유일의 올G(5G/4G/3G/2G) 통합 오픈RAN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레거시 벤더들이 안고 있는 과제에 도전하는 유일한 미국 기반의 회사이다. 동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는 5G로 가는 길을 개척하는 동시에 커버리지와 커패시티 전개의 두 측면에서 전세계 이동통신사들의 네트워크 경제성을 재상상하고 있다. 동사는 전세계 50개가 넘는 유수의 운영사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 파라렐와이어리스의 여러 기술을 적용하며 가상화된 오픈RAN 솔루션 분야 혁신과 우수성은 업계에서 주는 65개 이상의 상을 통해 인정받아 왔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parallelwireles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링크트인트위터에서 파라렐와이어리스를 접속하기 바란다.

에티살랏

에티살랏그룹은 신흥 시장에서 전세계를 리드하는 통신 그룹 중 하나로서 현재 주가 총액은 1천480억 AED (403억 달러)이다.

아부다비에 본사가 있는 에티살랏은 UAE에서 40여 년 전에 동국 최초의 통신 서비스 제공사로 설립되었다. 국제적인 블루칩 조직인 에티살랏은 중동, 아시아와 아프리카 일원의 16개국에서 1억4천8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의 미래를 견인하여 사회를 지원한다"는 에티살랏그룹의 비전은 국내외적으로 업계 최고의 전체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동사의 장기 미래에 투자하면서도 주주들에게 매력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모든 시장의 경제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 그 목표이다. https://www.etisalat.ae/en/index.jsp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89331/Etisalat_and_Parallel_Wireless.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04727/PW_FullColor_CMYK_Logo.jpg 

Related Links :

http://www.parallelwireles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