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솔루션 기반 IoT 개발자 보드

▲AWS의 AI 기능을 손쉽게 구현하는 XMC4800 이더캣 와이파이 커넥티비티 키트./인피니언
▲AWS의 AI 기능을 손쉽게 구현하는 XMC4800 이더캣 와이파이 커넥티비티 키트./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세계적인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인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 파트너(Advanced Technology Partner)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인피니언 솔루션은 사물인터넷(IoT) 기기 제조사들이 제품 솔루션을 AWS 클라우드에 완벽하고 보안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의 보안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솔루션은 아마존 FreeRTOS 및 AWS Greengrass IoT Core용으로 다수의 검증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이들 솔루션은 현재 AWS 파트너 디바이스 카탈로그에서 IoT 개발자 보드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AWS Greengrass IoT SW 플랫폼에 보안 제로 터치 에지 디바이스 프로비저닝을 위한 OPTIGA TPM(Trusted Platform Module) △XMC4800 이더캣 와이파이 커넥티비티 키트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 AWS가 제공하는 새로운 AI 기능의 차세대 센서를 쉽고 보안적으로 사용 △IoT 디바이스의 보안 강화를 위한 OPTIGA Trust X 등이 있다.

인피니언의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보안 컨트롤러는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데이터 스트림을 감지, 계산, 보호하여 온프레미스(On-premise)나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지능적이고 효율적으로 집계,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은 또 하드웨어와 함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므로 고객들은 IoT 디바이스 솔루션을 손쉽게 개발하고 클라우드 커넥티드 서비스에 통합할 수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