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후 '상생협력아카데미 교육센터' 통해 추가 지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는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SDS와 함께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2018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찾은 구직자가 삼성전자 반도체 협력사
   '피에스케이' 부스에서 채용 면접을 보고 있다./삼성전자

이번 행사에는 대덕전자, 피에스케이, 원익IPS, 유니셈 등 삼성전자 협력사 89개를 포함, 총 120개의 협력사가 참여했다. 구직자들은 1만여명이 방문했다.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은 중소·중견 협력사에게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 2012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 성규동 이오테크닉스 대표, 이상원 상아프론테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현장에는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취업토탈솔루션관’도 마련됐다.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경력컨설팅센터 소속의 임직원 컨설턴트 20여명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현장 기업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채용한마당을 통해 구직자들은 6개 직무별 채용기업관(연구개발, SW,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에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현장 면접을 볼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된 협력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입사 후에도 신입사원 교육과 기술·품질 관리교육 등 전문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지원, 협력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3년부터 자사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교육 체계 및 콘텐츠를 협력사 임직원에게도 동일 수준으로 지원하는 ‘상생협력아카데미 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까지 교육센터를 거친 수강생은 6만4000여명으로, 올해 2만2000여명이 교육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협력사들이 현재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우수 인재 확보”라며 “이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갖추고 사업이 확대된다면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