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Hz에서 터치 지연 시간 단축

CSOT가 태블릿PC 터치스크린에 적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펜 기술에 상당한 진척을 내고 있다고 밝혔다. 

CSOT는 "다양한 120Hz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 기술 적용 태블릿PC용 디스플레이를 설계 및 양산했으며, 여러 유명 브랜드의 1차 공급업체라고도 부연했다. 

태블릿PC 제품 기술의 발전에 맞춰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이 이미 대부분의 태블릿PC 제품의 기준이 됐다고 설명했다. 

 

120Hz 상품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 효과와 60Hz 상품 비교. /CSOT 제공 

 

지난해 말 CSOT는 저온폴리실리콘(LTPS) 기술 기반으로 개발한 인셀(In-Cell)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 기술로 WGP 및 MPP 인증을 받았다. 기존 터치펜에 비해, 인식 정밀도가 높고 반응 속도가 더 빠르며 터치 프로토콜이 더 많이 지원된다. 

CSOT는 전체 기기 터치 제어와 디스플레이 구동 이론에 기반해, 120Hz의 주사율이 프레임당 처리 간격을 단축시켰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 개선 이외에도 모든 유형의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 터치 지연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CSOT는 반복 테스트를 통해 고속 카메라에 의해 실시간으로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 터치가 화면 디스플레이에 도달하는 시간 간격을 포착해 보여줬다. 이 실험에서, 모든 유형의 액티브 스타일러스 펜 기술에 관계없이 120Hz의 주사율 상황에서 터치 지연이 짧아졌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