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 지출액 늘려...성숙 공정 확대

TSMC가 올해 성숙된 공정의 생산능력을 늘리고 늘어나는 칩 수요에 대응한다. 

25일 중국 언론 IT즈자는 대만 공상시보를 인용해 TSMC가 28/22nm 공정 생산능력을 확충하고 OLED 구동IC, 5G 주파수 IC, CMOS 칩 등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상시보에 따르면 자동차 전자, PC, 서버, 네트워크 설비, 스마트폰 등 단말 상품의 칩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면서, TSMC는 기존 선진 공정 생산능력 이외에 성숙 공정의 생산능력을 고객 수요에 따라 늘려 대응할 계획이다.

 

TSMC 로고. /TSMC 제공

 

TSMC의 웨이저자 총재는 최근 기업설명회에서 "TSMC의 특수 공정에 대한 고객들의 강력한 수요가 이어지면서 TSMC의 올해 실적이 성장할 것"이라며 "5G와 HPC 산업의 추이가 반도체 성장 수요의 구조적 업그레이드를 도모하고 더 많은 단말 상품에 들어가는 반도체 요구가 높아지면서 올해 생산능력이 지속적으로 타이트할 것"이라고 전해다. 

TSMC는 올해 자본 지출액을 400억~440억 달러로 높이고, 이중 10~20%는 성숙 공정을 확장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매체가 인용한 장비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TSMC는 난징(南京) 공장 28nm 공장을 확장 건설하고, 난커(南科) 팹14 에서 P8 공장을 확장 건설해 특수 공정 생산능력을 높이는 등 28/22nm 생산능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 일본 소니와 합작해 설립한 JASM과 대만 가오슝 공장 P1 공장 역시 건설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