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특허 출원


중국 언론 샤오샹천바오에 따르면 17일 출시된 누비아의 게임폰 '레드매직7(Redmaigic)7' 시리즈에 비전옥스가 OLED를 독점으로 공급했다. 

레드매직7 시리즈에 공급된 OLED는 비전옥스의 '솥형(鼎型) 픽셀 배열', 그리고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 등이 함께 적용됐다. 

비전옥스에 따르면 레드매직7에 적용된 솥형 화소배열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시각적 등가 화소 밀도(81%)를 보유했다. 픽셀 배열과 함께 사용된 SPR 알고리즘은 디스플레이 라인을 더욱 섬세하게, 경계를 더 선명하게, 균일하고 우수하게 하는 디스플레이 효과를 낸다. 

 

비전옥스의 '솥형(鼎型) 화소배열'. /비전옥스 제공
비전옥스의 '솥형(鼎型) 화소배열'. /비전옥스 제공

 

비전옥스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픽셀 레이아웃, TFT 및 SPR 알고리즘 솔루션을 제공하고 양산에 도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솥형 픽셀 배열은 이미 아너 '매직V', 화웨이 'P50 포켓', ZTE의 '액슨30 울트라', 누비아 '레드매직6' 시리즈 등 다수 고급형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적용됐다. 

이 배열은 RB(레드 및 블루) 픽셀 그룹과 다른 RB(레드 및 블루) 그룹으로 둘러싸인 G(그린) 픽셀로 구성되며 4개의 하위 픽셀 중심 사이의 연결선이 사다리꼴이라서 '솥형' 이라고 불린다. 

비전옥스의 자회사인 쿤산 궈셴광뎬(国显光电)이 특허를 소유하고 있으며, 'AMOLED 픽셀 구조 및 디스플레이 장치(CN 107887404)'란 특허명으로 2016년 9월 29일 출원됐다. 앞서 레드매직6 시리즈에서 '크리스탈-다이아몬드 배열(晶钻排列)'이라고 불린 특허와 같은 특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비전옥스 #픽셀 #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