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출시...샤오미 전략 유사

중국 모바일 브랜드 오포(OPPO)가 자사의 신제품 시리즈에 직접 개발한 이미지신호프로세서(ISP) 를 탑재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중국 언론을 종합하면 중국 업계에서는 오포가 자체 ISP를 개발해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을 높이고 있으며 자사 파인드 X4(Find X4), 혹은 파인드 X5, 그리고 원플러스(OnePlus) 스마트폰 중 한 개 이상 시리즈에 자체 개발 ISP를 채용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원플러스는 이미 오포와 합병했기 때문에 오포가 개발한 기술 소스를 활용할 것이란 전망이 이를 뒷받침한다. 

 

오포 파인드 X3 시리즈. /오포 제공

 

이에 오포의 자체 개발 ISP가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가 머지 않았단 분석이다. 

오포는 원플러스를 플래그십 상품 중 하나로 육성하면서 고급형 카메라 성능을 끌어올릴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내년 출시될 원플러스 10 시리즈는 큰 폭의 업그레이드가 전망되고 있다. 

앞서 샤오미는 올해 자체 ISP 서지 C1(Surge) C1을 발표하고 자체 폴더블 스마트폰 미믹스 폴드(Mi MIX Fold)에 탑재한 바 있다. 

오포는 이미 지난해 초 반도체 개발을 포함하는 '마리아나 계획'을 본격화한 바 있으며, 이어 지난해 반도체 'M1' 상표를 신청하면서 칩 출시 준비에 속도를 내는 것으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오포 #OPPO #ISP #샤오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