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OLED 공장 양산 이어 몐양 공장 하반기 양산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용 OLED를 공급하게 된 BOE의 OLED 제조사로서 입지가 한층 굳건해질 전망이다.

12일 BOE가 투자자 교류 플랫폼에서 화웨이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다며 폴더블폰인 ‘메이트(Mate) X’에 OLED를 공급한다고 직접 밝혔다. 그간 BOE의 화웨이 폴더블 OLED 공급설이 있었지만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OE 제품 이미지. /BOE 제공
BOE 제품 이미지. /BOE 제공

 

BOE는 이뿐 아니라 최근 4개의 6세대 플렉서블 OLED 생산라인이 가동에 돌입하거나 곧 가동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중 청두 소재 6세대 플렉서블 OLED 생산라인은 이미 양산에 돌입했으며 몐양 소재 6세대 OLED 생산라인은 올해 하반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청두 OLED 생산라인의 경우 월 4만8000개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생산량이 확대되고 있어 최근 이미 풀가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OLED가 폭발적 성장기를 맞고 있다며 BOE가 그 수혜의 중심에 있을 것이라는 취지도 밝혔다. 회사는 대화면, 고화질 LCD 발전 조류에 대응해 적극적으로 고(高) 세대 생산라인을 적극적으로 확대, 올해 3월 풀 가동을 실현했다고 부연했다.

비록 지난해 이래 LCD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해 회사의 수익에 영향을 주고 있지만 최근 업계 수요가 많아 실적이 상승세를 그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