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회 이사회 후보 공개...오는 28일 최종 확정
BOE 성장 주역 왕둥성 회장 떠난다

BOE가 개발한 110인치 UHD 패널. /사진=BOE
BOE가 개발한 110인치 UHD 패널. /사진=BOE

BOE가 11일 신규 이사회 후보 명단을 공개했다.

공고에 따르면 천옌쉰(陈炎顺), 판진펑(潘金峰), 류사오둥(刘晓东), 왕천양(王晨阳), 쑹졔(宋杰), 쑨윈(孙芸), 가오원바오(高文宝), 리옌타오(历彦涛)가 제 9회 이사회 비(非)독립 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또 뤼팅졔(吕廷杰), 왕화청(王化成), 후샤오린(胡晓林), 리쉔웨이(李轩为)가 각각 제 9회 이사회 독립 이사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사회 명단은 오는 28일 최종적으로 투표를 거쳐 확정된다. 이 12명의 이사 후보는 주주회의 심의 통과 이후 회사의 제 9회 이사회를 구성하게 되며 임기는 3년 이다.

BOE가 회사의 장정(규정)을 수정한 이래 신규 이사회는 12명의 이사로 구성된다. 이중 집행이사는 4명을 넘지 않으며 비(非)집행이사는 최소 4명이 돼야 한다. 독립 이사는 4명으로 정해져 있다.

이사회의 이사장이 1명, 부이사장이 2명, 집행이사는 직업 총경리로서 경영진 중 한명이 된다. 비집행이사는 회사 외부에서 임명된다. 독립이사는 국가 유관 법률법류 빛 장정 규정 관련 인사가 지명된다.

BOE 로고. /BOE 제공
BOE 로고. /BOE 제공

BOE의 장정에 따르면 회사의 이사장과 부이사장은 회사의 이사를 맡는다. 이사장과 부이사장은 전체 이사의 3분의 2 이상 찬성을 받아야 한다.

지난달 BOE가 발표한 ‘이사회 교체 선거에 관한 공고’에 따르면 왕둥성 BOE 회장은 이데 더 이상 이사로 추천되지 않는다. 왕 회장은 최근 퇴임을 앞뒀다고 밝혔으며 올해 62세가 되는 왕 회장은 제 8회 이사회 이사장을 맡았지만 지난 5월 19일로 제 8회 이사회 임기가 만료됐다. 왕 회장은 BOE를 창업한 이래 26년 간 이끌어 온 입지전적 인물이다.

하지만 공고에 따르면 2016년 5월 왕둥성 회장이 CEO 직무를 천옌쉰에 넘겼다. 지난 3년 간 복잡한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좋은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 받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BOE #이사회 #왕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