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바오하이테크, 지난해 전년比 수율 큰 폭 상승

 

중국 주요 터치스크린 부품 기업이 기술력 개선을 발표했다. 화웨이와 샤오미의 OGS 협력사인 라이바오하이테크(Laobao Hi-Tech)가 지난해 일체형 터치스크린 OGS(One Glass Solution) 수율이 상당 부분 개선됐다고 밝혔다.

라이바오하이테크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년 대비 수율이 개선돼 평균 수율이 70~75% 수준에 이르렀다.

단 회사의 중대형 OGS는 고객사별 맞춤형 수요가 크기 때문에 여러 규격 품종의 수율 마다 차이가 있다고 부연했다.

 

라이바오하이테크 로고 이미지. /라이바오하이테크
라이바오하이테크 로고 이미지. /라이바오하이테크

 

라이바오하이테크의 주요 사업은 디스플레이 재료와 터치스크린 부품이다. 중소형 디스플레이 부품용 ITO 전도성 유리, 컬러필터, TFT LCD와 중대형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개발 및 생산한다. 이중 터치스크린에는 터치스크린 패널, 터치스크린 모듈, OGS, 풀라미네이션 등 상품이 대표적이다.

ITO 전도성 유리와 컬러필터, LCD 패널은 주로 피처폰, 가전, 사무, 차량, 의료, 산업제어, 전자표지 등 제품의 3.5인치~10인치 이하 소형 패널에 장착된다. 중대형 정전식 터치패널은 주로 투인원 노트북, 터치스크린 노트북, 일체형 PC 등 제품 혹은 차량용과 산업제어 등 영역의 터치스크린으로 적용된다.

라이바오하이테크는 최근 레노버, 화웨이, 샤오미, HP, 델, 아수스 등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이래 화웨이에 대량으로 대형 정전식 터치스크린 납품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