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워스 등 공급

BOE가 미니 LED 제품의 양산 사실을 밝혔다. 

29일 중국 언론 아이지웨이에 따르면 BOE는 최근 투자자교류활동을 통해 미니 LED 백라이트/직하 상품이 이미 양산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이미 유리 기반 75인치 8K 미니 LED, 34인치 유리 기반 미니 LED 모니터, 0.9mm 화소 간격 미니 LED 상품 등을 중국 가전 기업인 스카이워스(SKYWORTH), 콘카(KONKA), 모니터 기업인 AOC 등 고객에 공급했다. 

 

BOE 사옥 이미지. /BOE 제공
BOE 사옥 이미지. /BOE 제공

 

BOE는 또 차량용 디스플레이 방면에서 지난해 출하면적이 세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8인치 이상 차량용 디스플레이 출하량 기준 글로벌 1위를 이어 가고 있다고도 부연했다. 

BOE는 계기판, 중앙 컨트롤,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 등 영역에서 플렉서블 OLED, 플렉서블 병렬 디스플레이, 곡면 디스플레이, BD셀(BDCell), 미니LED 등 여러 제품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중국, 미국, 독일, 영국, 일본, 한국 등 주요 자동차 브랜드에 탑재되고 있으며 중국 니오, 샤오펑, 리오토 등 전기차에도 공급되고 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이외에도 BOE는 자회사와 일부 자동차 회사가 전략적으로 협력하고 스마트 콕핏 디스플레이 및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새로운 스마트 외출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