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전자부품업체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극한 환경에서의 정확한 타이밍 정확도 및 안정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칩 스케일 원자 시계(모델명: SA65 CSAC)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SA65 CSAC는 향상된 환경 내구성을 갖춘 임베디드 타이밍 솔루션으로, 이전 세대 제품인 SA.45s CSAC대비 더 넓은 온도 범위에서 두 배 높은 주파수 안정성, 낮은 온도에서 더 빠른 예열 등 우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SA65의 동작 온도 범위는 -40~+80℃이며 스토리지 온도 범위는 -55~+105℃이다. SA65의 예열 시간은 -40℃에서 2분으로, SA.45s보다 33% 빠르다.

SA65 CSAC의 향상된 성능은 A-PNT(위치, 항법 및 타이밍 보장), C5ISR(지휘, 통제, 통신, 컴퓨터, 사이버, 정보, 감시 및 정찰) 등 군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뛰어난 휴대성을 갖춘 솔루션을 개발하는 이들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에는 크기·무게·전력(SWaP)을 최소화한 원자 시계에서 생성되는 정밀 주파수가 요구된다. 콜드 스타트 후 주파수까지의 빠른 예열, 광범위한 동작 범위에 걸친 온도 안정성, GNSS 사용이 불가한 상황에서 동작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주파수 정확도 및 안전성 등의 개선사항을 통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성공적인 임무 수행을 보장한다.

SA65 CSAC는 세계 최저 소비전력을 구현하는 상용 원자 시계로, GNSS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지속적인 동작과 홀드오버가 필요한 휴대용 및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정밀 타이밍을 제공한다. SA65는 SA.45s와 형태, 적합성 및 기능 면에서 호환이 가능해 시스템 개발자의 리스크 및 재설계 비용을 최소화하고 성능 및 환경 감도를 개선한다.

마이크로칩은 타이밍 및 동기화 솔루션 연구, 개발 및 제조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서 지금까지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27만5000개 이상의 루비듐 시계, 13만8000개 이상의 CSAC, 1만2500개 이상의 세슘 시계 및 200개 이상의 액티브 수소 메이저를 제공해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