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쿼드(Quad) 로우-사이드(low-side) ‘IPS4260L’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지능형 전력(power) 스위치(IPS) 제품군 중 하나로 고속 쿼드(Quad) 로우-사이드(low-side) ‘IPS4260L’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T마이크로의 지능형 전력(power) 스위치(IPS) 제품군 중 하나로 고속 쿼드(Quad) 로우-사이드(low-side) ‘IPS4260L’는 4개의 스위치 소자가 통합됐다./ST마이크로


ST마이크로의 IPS 제품군은 기존 별도 탑재되던 논리(Logic) 인터페이스와 보호 드라이버, 전력 스위치를 하나의 칩(IC)으로 통합한 제품이다.


‘IPS4260L’는 스위치가 작동할 때(on) 드레인과 소스 사이의 RDS저항이 260mΩ인  전력 스위치 4개를 내장했다. 


저항성·유도성 부하와 연결할 수 있는 4개의 채널을 갖고 있는데, 여러 채널을 사용하면 채널당 0.6A, 단일 채널만 사용하면 2.4A까지 관리할 수 있다. 


각 채널에는 과부하 시 사용자가 선택한 시간 이후 출력 전류를 차단하는 보호 기능이 적용됐다. 외부 저항으로 이 전류 제한의 임계값과 작동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재시작은 자동으로 한다. 과열로부터 칩을 보호하는 열 차단 기능도 담겼다.


스위칭 주파수는 최대 250㎑로 모터 제어, 산업용 PC 주변장치나 기계의 자동 제어·모니터링에 사용되는 범용 프로그래밍 가능한 논리 제어 장치(PLC)에 적합하다.
 
이 제품군을 사면 개발 시 전용 기기 구성에 최적화된 그래픽인터페이스(GUI)를 활용할 수 있다. 상세 사용 설명서, 평가보드 ‘STEVAL-IFP029V1’도 지원된다. 


평가보드는 논리·전력단 간 갈바닉(Galvanic) 절연, 역극성 보호 기능을 갖췄다. 전자기파 적합성(EMC), IEC-61000-4 등 산업용 장비에 관한 국제 안전 표준을 만족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