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STSAFE-J100 MCU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디지털 보안 기능을 통합한 게이트웨이(Gateway)용 마이크로제어유닛(MCU) ‘STSAFE-J100’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TSAFE-J100’은 최고 수준의 보안(CC EAL5+) 인증을 받은 소자와 운영 시스템이 결합, 커넥티드(Connected) 기기에 최첨단 보안을 제공한다. ID를 변경할 수 없고, 인증 없이 접속할 수 없게 했다. 암호화 통신, 별도 저장 공간도 내장했다. 


독일 사이버보안법(BSI)과 프랑스 배전 설비 운영 업체 에네디스(Enedis)의 기준을 만족하고, 맞춤형 보안 프로파일을 적용할 수도 있다.


ST마이크로는 고객들이 이 제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보안 기기 개별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개별 기기에 고유 ID와 암호화 키를 부여, 복제나 해킹 같은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 ST마이크로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맞서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보안이 필요하다”며 “STSAFE-J100은 이를 구현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최신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성능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