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축 가속도 센서 ‘IIS3DHHC’부터 제품군 확대 계획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첨단 자동화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시장을 겨냥, 신뢰성을 높인 센서 제품군을 내놨다.


▲ST마이크로가 10년간을 보증하는 센서 제품군으로 첨단 자동화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시장을 겨냥했다./ST마이크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고안전성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센서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이고, 그 중 첫 제품으로 3축 가속도 센서 ‘IIS3DHHC’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군에는 10년 품질 유지 보장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산업 설비의 사용 기간이 수십년이라는 점을 반영했다. 


ST마이크로는 센서 외 마이크로제어유닛(MCU) ‘STM32’, 모터 드라이버, 아날로그 부품, 전력 변환기, 발광다이오드(LED), 기존 MEMS 센서에도 최소 10년 유지 보장 프로그램을 적용할 예정이다.


3축 가속도 센서 ‘IIS3DHHC’는 정확도가 높고 온도에 강해 통신 시스템용 정밀 경사계, 구조물 건전성 모니터링(SHM) 장비, 고감도 경사 감지 및 보안 시스템 등에 적합하다.

안드레아 오네티(Andrea Onetti) ST마이크로 MEMS 센서 부문 사업 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은 “이번 고품질 산업용 센서는 최고의 정밀성, 반복 사용 가능, 견고성이 필수적인 설비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 콤보 센서, 특수 센서, 관성 모듈 등 정확도 높은 산업용 센서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