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반도체(지사장 이종화)는 자사의 무선 USB 3.0 송·수신 칩 ‘SB6212’ 및 ‘SB6213’이 후지쯔(Fujitsu) 태블릿PC ‘Q508’에 탑재된다고 10일 밝혔다.

 

photo
▲래티스반도체의 무선 커넥터 칩이 장착된 후지쯔 태블릿PC 'Q508'./사진=래티스반도체

후지쯔 Q508은 5Gbps로 무선 전송이 가능한 1세대 USB 3.1 기술을 지원하는 최초의 태블릿PC다. 이번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8 기간 전시되며 이달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래티스반도체의 ‘SB6212’·‘SB6213’에는 ‘사이빔 스냅(SiBEAM Snap)’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USB 2.0, USB 3.0, 고선명멀티미디어인터페이스(HDMI), 디스플레이포트 등 유선으로 연결하는 기존의 커넥터 없이 기기 간을 연결해 무선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PC 등 소비자 가전뿐 아니라 산업용 기기까지 적용할 수 있다.

이번 후지쯔 태블릿PC의 탑재로 양산성이 입증됐다고 래티스반도체는 설명했다.

니카와 스스무(Susumu Nikawa) 후지쯔클라이언트컴퓨팅(Fujitsu Client Computing Ltd.)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사이빔 스냅은 배터리 구동 기기에 최적화돼 초고속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다”며 “물리적인 커넥터가 필요하지 않아 기기를 더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치(C. H. Chee) 래티스반도체 디렉터는 “사이빔 스냅 기술은 물리적인 기존 커넥터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다”며 “저전력, 고속 무선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기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