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4년 3월 22일 /PRNewswire/ -- 유엔이 2024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제정함에 따라 사우디해수담수화공사(SWCC)가 물 부족을 해결하고 국제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최전선에 서 있다. 올해 SWCC는 유엔의 주제인 "평화를 위한 물"에 맞춰 물 관리에 대한 협력과 지속가능성을 촉진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한다.

His Excellency Eng. Abdullah bin Ibrahim Alabdulkarim

전세계 최대 담수화 물 생산 업체이자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SWCC는 세계적 규모의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활용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에 헌신하고 있다.

세계 물의 날은 전세계 물 협력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상기시킨다. 유엔에 따르면, 전세계 3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국경을 넘는 수자원에 의존하고 있다. 이러한 상호 의존에도 불구하고, 수자원을 공유하는 국가들 중 단지 일부만이 공식적인 협력 협정을 맺고 있다.

SWCC는 이 문제에 대해 물과 관련된 이슈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려면 국가 간 대화와 협력 촉진이 시급하다고 강조한다. SWCC는 기술 혁신과 지식 공유와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가능한 물 관리 정책을 발전시키고 기후 변화가 수자원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시킬 것임을 공약한다.

SWCC 사장 겸 이사회 부의장이며 엔지니어인 압둘라 빈 이브라힘 알 -압둘카림(Abdullah bin Ibrahim Al-Abdulkarim)은 "우리 SWCC의 임무는 담수화 물 공급을 넘어 미래 세대를 위해 이 중요한 자원을 보호하는 것"이라면서 "우리는 전세계 협력과 앞을 내다 보는 리더십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2030 목표에 맞춰 물 분야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이로써 물 안보를 확실하게 하고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한 촉매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전세계의 물 위기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각국 정부, 이해당사자 및 국제 사회가 물 협력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인식을 제고하고 대화를 촉진하고자 하는 SWCC와 사우디왕국의 의지를 바탕으로 모하메드 빈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는 2023년 9월 리야드에 본부를 둔 글로벌워터오거니제이션의 설립을 발표했다. 이 조직의 목표는 전세계 물을 지속가능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각국 정부들과 기타 기관들이 행하는 활동을 통합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새로 설립되는 이 글로벌워터오거니제이션은 기술을 발전시키고 혁신을 촉진하며 연구와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동시에 전문 지식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 조직은 4개 대륙의 물과 위생 관련 프로젝트에 60억 달러의 개발 자금을 지원하겠다는 사우디왕국의 약속에 맞춰 우선 순위가 높은 프로젝트의 개발과 자금 지원을 촉진할 것이다.

한편, SWCC의 전담 연구 개발 센터인 물 기술 혁신 기구 및 발전 연구소(WTIIRA)는 일반적인 물 연구 외에도 환경 및 물 영역의 중요한 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데 집중한다. WTIIRA는 사우디 협정 프로그램 미주 경제 협력의 일환으로 1987년에 설립되었다.

SWCC는 국제사회에 지속적으로 간여하면서 발리에서 열리는 제10회 세계 물 포럼, 토론토에서 열리는 IWA 세계 물 총회 및 전시회와 같은 세계적인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지식, 정보와 모범 사례를 공유한다. 더 나아가 사우디왕국은 2027년에 제11회 세계 물 포럼을 개최할 준비를 하고 있다.

SWCC 활동의 목표는 세계 물의 날에 유엔이 제시한 "긍정적인 파급 효과"에 발 맞춰 조화를 생성하고 물 관리 모범 사례를 촉진하며 물을 중심으로 연합하는 국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SWCC와 동 공사의 활동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s://www.swcc.gov.sa/en을 방문하기 바란다.

SWCC 

1974년에 설립된 해수담수화공사(SWCC)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에 물을 공급하고 배송하는 임무가 부여된 독립 정부 기관이다.

SWCC는 현재 하루에 1,150만 입방미터의 생산 용량을 가진 전세계 최대의 담수화 물  생산 업체이다. 전국적으로 33개의 담수화 시설과 139개의 정수 시설을 운영하는 SWCC는 사우디왕국에 중단 없는 물 공급을 보장한다.

SWCC는 이 필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야심 찬 비전 2030 계획을 지원하고 있다.

https://swcc.gov.sa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68537/Image.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68538/SWCC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