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키리서치는 여성들이 자신들의 경력 전반에 걸쳐 연구, 과학, 그리고 공학적인 자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정하고 자신들의 직업을 통해 AI를 사회적으로 안전하게 만드는 것에 더 큰 관심을 표현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런던, 2024년 3월 21일 /PRNewswire/ -- 전세계 상위 1%의 AI 인재를 찾아내고 순위를 매기며 영국에 본사가 있는 인재 정보 플랫폼 제키리서치(Zeki Research)가 오늘 그 첫 번째 2024년 AI 여성 인재 보고서를 발표했다.

Zeki Research Women in AI 2024 Report: Achievement Gap Women in AI receive 30% less visibility and recognition as their careers progress compared to peers, representing a critical loss of potential within the AI field.

제키의 AI 데이터는 133,000명 이상의 개인과 200만 개 이상의 고유한 데이터 포인트가 들어 있어 동종에서 전세계 유일하다. 이 2024년 AI 여성 인재 보고서에서 제키는 4,300개 이상의 대학에서 교육 또는 근무하거나 전세계 42,000개 이상의 기업 또는 조직에 고용된 109개국 33,000명이 넘는 여성들의 순위와 점수를 매겼다.

데이터에 기반하고 정밀한 이 정보는 AI 분야에서 최고의 여성들을 어디서 어떻게 찾고, 유치하고, 유지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무료 보고서 최고의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빠른 이직- 여성들은 대기업에서 일하지만 빨리 이직한다. 여성 신입사원의 60% 이상이 첫 2년 안에 빅 5 (아마존, 애플,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를 떠난다.

•  발전 격차- 여성들은 경력 성장 과정에서 동료들에 비해 그 가시성과 인지도를 30% 적게 받는데 이는 AI 분야에서 심각한 가능성의 손실을 드러낸다.

•  채용 챔피언- 업계 평균(22%) 이상의 비율로 여성들을 고용하는 기업은 인튜이트(41%), ETS AI 랩스(38%), 바이엘(34%) 등이다.

•  대학 상황- 미국 대학들은 점점 더 많은 수의 최고 여성들을 AI 분야에서 교육시키고 있지만, 아직 여성들은 주요 미국 대학 AI 연구실에 있는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의 약 22%를 차지할 뿐이다.

•  소기업 선호- AI 분야의 최고 여성들은 소기업에서 연속성과 더 많은 여성 동료들을 찾고 있으며 점점 더 작은 그룹에서 자신들에게 중요한 이슈에 대해 일하기로 선택하고 있다.

•  분야별 채용- MD앤더슨암병원, 로슈, 부즈알렌해밀턴 및 보스턴컨설팅그룹과 같은 회사들이 포함된 보건 및 컨설팅 분야는 지난 10년 동안 최고 여성 인재 채용 면에서 세 자릿수 성장을 통해 다른 분야들을 앞지르고 있다.

보고서 다운로드

2024년 AI 여성 인재 보고서 전체는 www.thezeki.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최고 AI 인재 확보 경쟁에서 이기고 지는 국가, 기업, 대학 및 분야에 관한 유용한 정보가 들어 있는 제키의 대표적인 보고서 2024년 AI 인재 상황을 참조하기 바란다. 이 정보는  조직들에게 투자 기회를 포착하고 혁신을 가속화하며 최고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퍼스트 무버의 장점을 제공한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67294/Early_career_women_are_highly_valued_by_peer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67388/Zeki_Research.jpg?p=medium600

 

Zeki_Research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