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캘리포니아, 2024년 3월 19일 /PRNewswire/ -- 엔비디아 GTC소식: AI 네이티브 데이터 플랫폼 회사 웨카(WekaIO (WEKA)는 오늘 엔비디아 DGX H100 시스템이 탑재된 엔비디아 DGX SuperPOD™ 용으로 인증된 강력하고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 어플라이언스인 WEKAPOD™를 공개했다. 이 어플라이언스는 웨카의 AI 네이티브 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와 동급 최고의 스토리지 하드웨어를 통합하여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목적 기반 환경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WEKApod 데이터 플랫폼 어플라이언스를 엔비디아 DGX SuperPOD 솔루션의 일부로 설치할 수 있는데, 이 어플라이언스는 고객들이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리소스를 신속하게 프로비저닝하고 그들의 AI 프로젝트를 보다 빠르게 사업 운영에 투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Introducing WEKApod™ Certified for NVIDIA DGX SuperPOD™ With NVIDIA DGX H100 Systems

WEKApod 데이터 플랫폼 어플라이언스는 엔비디아 DGX SuperPOD를 설치할 수 있는 탁월한 고성능 데이터 관리 기반을 제공한다. 클러스터 하나가 최대 18,300,000개의 IOP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 어플라이언스는 AI 모델 검증을 위해 효율적인 쓰기 성능을 제공하며 뛰어난 교육 효율, 확장성, 엔터프라이즈급 회복력과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구현한다.

WEKApod는 웨카 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을 설치가 용이한 어플라이언스 내에서 엔터프라이즈 AI, 생성형 AI와 GPU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핵심 장점들은 다음과 같다.

동급 최고의 성능 
웨카 데이터 플랫폼의 AI 네이티브 아키텍처는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AI 스토리지와 AI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위해 탁월한 고성능을 구현한다. 파일 크기에 관계없이 적은 레이턴시를 보장하고 비즈니스의 핵심인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검증 작업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쓰기 처리 용량을 제공한다.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최고의 효율 
웨카 데이터 플랫폼은 공간 활용 극대화, 냉방 효율 향상, 배전 최적화, 유휴 에너지 절감 소비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낮추는 향상된 성능 밀도를 제공한다. 웨카 고객들은 이를 통해 저장된 페타바이트당 최대 CO2e 260톤의 탄소 풋프린트를 줄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웨카 데이터 플랫폼은 효율적인 스토리지 액세스를 제공하여 교육 및 추론 프로세스와 같은 연산 작업을 최대 성능으로 실행함으로써 유휴 시간과 전체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 웨카 플랫폼은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데이터 이동을 최소화함으로써 관련 에너지 비용과 AI 설치에 따른 탄소 풋프린트를 줄여 조직들이 지속가능성과 환경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AI 이니셔티브가 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설치 옵션의 궁극적인 선택: 웨카 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온프레미스, 인하이퍼스케일러, 하이브리드와 GPU 클라우드 
웨카는 2013년 AI 및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소프트웨어 데이터 플랫폼의 개념을 개척했으며, 세계 유수 서버 공급업체들의 하드웨어와 모든 주요 하이퍼스케일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독 솔루션을 제공한 최초의 공급업체이다. 고객들은 이제 WEKApod를 통해 대규모 AI 및 GPU 클라우드 설치를 위해 웨카 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온프레미스에서 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갖게 되었다.

웨카 최고제품책임자 닐레쉬 파텔( Nilesh Patel)은 "웨카는 엔비디아 DGX SuperPOD 인증을 획득하고 엔터프라이즈 AI 고객들에게 강력하고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 옵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거듭된 연구를 통해 기업들이 여전히 AI 이니셔티브를 시범 작업에서 본격적인 운영 단계로 옮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또 다른 기업들은 여전히 시작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는 최근에 받은 인증을 통해 AI 혁신의 다음 단계를 촉진하기 위한 고성능 데이터 인프라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DGX SuperPOD와 함께 WEKApod 데이터 플랫폼 어플라이언스를 사용하면 기업들이 미래에 대비한 AI 프로젝트를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데 필요한 속도, 규모, 간결성 및 지속가능성을 엄청나게 도약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DGX시스템 담당 부사장 찰리 보일(Charlie Boyle)은 "조직들은 엔터프라이즈 AI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AI 프로젝트를 더 빨리 사업 운영에 투입하기 위해 고성능 인프라를 찾고 있다"면서 "WEKAPod 데이터 플랫폼 어플라이언스가 엔비디아 DGX SuperPOD 인증을 받은 것은 기업들에게 가장 복잡한 AI 작업을 해결하고 자신들의 AI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데이터 센터 규모의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DGX SuperPOD 인증을 받은 WEKApod 데이터 플랫폼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s://www.weka.io/wekapod를 방문하기 바란다.

웨카 
웨카는 성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및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업계 유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AI 인프라의 표준을 정립하고 있는 AI 네이티브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WEKA® 데이터 플랫폼은 전례 없는 성능을 대규모로 제공한다. 정체된 데이터 사일로를 역동적인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변환하여 기업의 AI, ML 및 GPU 작업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엣지 및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한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한다. 웨카는 포춘지 선정 50 개사 중 11개사를 포함하여 수백 개의 세계 최고 기업 및 저명한 연구 조직이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발견, 통찰 및 결과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weka.io에 방문하거나 링크트인, X/트위터페이스북에 연결하기 바란다.  

웨카가 분산형 파일 시스템과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통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3년 연속 비저너리로 선정된 이유를 알고 싶으면 이 보고서를 입수하기 바란다.  

WEKA와  WEKA 로고는 웨카의 등록상표이다. 여기에 사용된 기타 트레이드명은 그들 각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도 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65193/WEKA_PR_WEKApod.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96062/WEKA_v1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